2020/09에 해당하는 글 16

떡갈비 황금레시피 쉽고 간단하게!

요리 레시피/반찬|2020. 9. 29. 08:37

벌써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올해는 별로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벌써 추석이라니... 명절이 되면 가족과 한국이 너무 그립지만 그래도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해 먹으며 그리움을 달래고 있어요~ 이번엔 남편 생일에 추석 분위기로 생일상을 차려 줬었는데 그때 만들었던 떡갈비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어요~ 맛이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떡갈비 황금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다진 소고기 700g , 대파 1대, 당근 1/2개 , 양파 1/2개

필요한 조미료: 다진 마늘 1 큰 푼, 간장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반, 생강가루 1 티스푼, 후춧가루 , 참기름 1큰술

 

재료 준비


1. 채소들(양파 1/2개 , 대파 1대, 당근 1/2개)을 손질 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2. 당근과 양파를 다져 주고 파는 송송 썰어 준비해주세요! 전 당근과 양파는 믹서기에 넣고 수동으로 작동해서 다져 줬어요!

 

떡갈비 만들기


3. 재료가 준비됐으면 믹스 볼에 다진 소고기 700g과 대파, 당근, 양파를 넣어줍니다.

 

4. 양념은 다진 마늘 1 큰 푼, 간장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반, 생강가루 1 티스푼, 후춧가루 약간 ,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치대어 가며 섞어주세요!

 

5. 반죽이 완성됐다면 원하는 크기로 둥글납작한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간을 보고 싶다면 모양을 만들기 전 반죽을 살짝 덜어 익힌 후 맛을 보고 간이 부족하다면 간장이나 올리고당을 넣어 간을 맞춰주면 돼요~)

 

6.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보다 약불에 두고 기름을 달궈 주세요! 

 

7. 기름이 달궈졌으면 만들어둔 반죽을 올려 주고 속까지 익을 수 있도록 천천히 익혀주세요~! 

 

반 정도 익은 것이 보이면 뒤집어 주고 앞 뒤로 완전 히 익혀 주면 끝! 

 

이렇게 맛있는 떡갈비가 완성됐네요~ 단짠 한 게 밥반찬으로 딱이고 그냥 먹어도 맛이 좋아요~ 떡갈비는 손이 은근히 가는 음식이라 아시아 마켓 가면 냉동식품을 사다가 먹었었는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 주니 남편이 너무 좋아하네요~

 

안에 육즙은 그대로 있고 부드러우니 너무 맛있어요~ 양이 꾀 돼서 남은 떡갈비는 냉장 보관했다가 에어프라이어에 데워 먹었어요! 다음날에 먹으니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케첩이나 돈가스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이 좋아요~ㅎㅎ 아마 명절 음식 중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가장 많을 음식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저의 떡갈비 황금 레시피를 참고하시고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매운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매운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남편이 la갈비를 워낙 좋아해서 la갈비를 정말 자주해 먹고 있어요~ 달짝지근한 la갈비만 먹다 매운 la갈비찜을 해보면 어떨까 하고 매운 등갈비찜 레시피를 참고해 한번 만들어 봤는데 너무 맛이

myeverything.tistory.com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하게!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하게!

독일에서 벌써 4번째 맞이 한 남편 생일! 추석도 다가오고 해서 생일상을 추석 분위기로 차려 줬어요~ 미국인인 남편이 가리는 한식은 없지만 좋아할 것 같고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음식들로 만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