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끼함이 싹~ 양파 무침 만드는 법

요리 레시피/반찬|2020. 10. 6. 08:37

다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추석 분위기를 내기 위해 남편과 둘이 전도 부쳐 먹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추석을 보냈어요~ 추석에 느끼한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매콤 세콤 상큼한 음식이 당겨서 양파 무침을 만들어 먹었는데 어느 음식에도 잘 어울리고 느끼함이 싹~ 사라 지더라고요~ 저처럼 상큼한 음식이 당기시는 분들을 위해 양파 무침 만드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양파 2개 , 대파 1대 

필요한 조미료 : 식초 5큰술, 고춧가루 5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반, 다진 마늘 1큰술

 

재료 준비 


1. 먼저 양파 2개 껍질을 벗기고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반으로 자르고 채를 썰어 줍니다. ( 너무 매워서 울면서 써느냐 크기가 제각각이네요 >. < )

 

2. 그다음 양파의 매운맛을 빼기 위해 믹싱볼에 채를 썬 양파를 넣고 양파가 잠길 수 있도록 찬물을 부은 후 식초 2스푼을 넣고 30분간 담가 둡니다. 

 

3. 30분 후 흐르는 물에 2~3번 정도 행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4. 대파 1대는 손질 후 반으로 자르고 큼지막하게 썰어 줍니다.  (부추나 쪽파로 준비해주셔도 돼요!)

 

양파 무침 양념장


5. 양파 무침 만드는 법을 쉽게 알려드리기 위해 양념장을 만들어 봤어요~ 

식초 3큰술, 고춧가루 5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반,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면 끝!

 

양파 무침 만들기 


마지막으로 모든 재료가 준비됐다면 믹싱볼에 양파와 대파 , 양념장을 넣고 양파가 부서지지 않게 조심조심 버무려 주면 됩니다. 

 

이렇게 맛있게 완성된 양파 무침!

 

양파 무침은 새콤 상큼해서 느끼한 음식이랑 같이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줘서 아주 찰떡궁합이에요~

 

큰 양파 2개로 만들어서 적은 양이 아닌데 이틀 만에 해치워 버렸네요~ ㅋㅋ  오이무침과 레시피가 비슷해 맛도 비슷하지만 양파 무침이 더 아삭하고 양파의 단맛이 음식 맛을 더 올려 주는 것 같아요~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양파 무침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매콤 새콤 상큼한 음식이 당기시는 분들은 양파 무침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저의 양파 무침 만드는 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아삭하게!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아삭하게!

오랜만에 오이김치가 먹고 싶어서 오이 하나를 사다가 저녁 반찬으로 오이김치를 만들었어요~ 만드는 방법이 워낙 쉽고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오이김치는 많이 만들어두지 않고 저��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1. BlogIcon 굳세어라 변여사 2020.10.06 1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에 좋은 양파무침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