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전 맛 피망전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 레시피/반찬|2020. 9. 21. 08:37

이번엔 고추전의 맵기를 빼고 아삭함을 더한 고기소를 듬뿍~ 넣은 피망전을 만들어봤어요~ 사실 곧 추석이기도 하고 남편 생일이기도 해서 좀 색다른 전이 없을까 하다가 피망전을 만들었는데 남편이 너무 좋아하네요~^^ 미국인인 남편도 좋아하는 피망전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피망 2개 , 두부 반모 , 다진 돼지고기 또는 다진 소고기 (270g) , 양송이버섯 3개 , 양파 1/2 개 , 대파 1/2 대 , 당근 1/3개 , 부침가루 , 계란 2개 , 식용유

필요한 조미료 : 소금 , 후춧가루 , 참기름 

 

고기소 만들기 


1. 먼저 양파 1/2개 (또는 작은 양파), 당근 1/3개를 껍질을 벗기고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다져 주세요! 

 

 대파 1/2개와 양송이버섯 3개도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다져 줍니다. 

 

2. 두부 반모는 손으로 물기를 꾹 짜서 준비해주세요!

 

3. 모든 재료를 준비했다면 다진 돼지고기 또는 다진 소고기 270g , 두부, 양파, 당근 , 대파, 양송이버섯을 한 곳에 담아 주고후춧가루와 약간의 소금,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이렇게 고기소 완성!

 

피망전 만들기


4. 피망 2개를 깨끗이 씻어 주고 약 1cm 굵기로 썰어 준 다음 안에 씨를 제거해주세요~!

 

5. 피망전 옷이 될 부침가루와 계란 2개를 풀어 준비해줍니다. 

 

6. 썰은 피망 안에 만들어 둔 고기소를 넣은 뒤 부침가루를 묻히고 계란물을 입혀 줍니다. 

 

7. 고기소가 골고루 잘 익을 수 있도록 중불보다 약하게 두고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기름이 달궈지면 고기소를 넣은 피망을 올리고 앞뒤로 천천히 익혀 주면 끝!

 

피망전을 하고 고기소가 남았다면 동그랑땡으로 만들어 먹으면 돼요~  피망 전이 먹고 싶다면 동그랑땡을 할 때 고기소를 좀 더 여유롭게 만들어서 동그랑땡과 피망전을 함께 만들면 좋겠죠~? 

 

거대한 피망으로 만들어서 고기소도 많이 들어가 2개 먹었는데 엄청 배불렀어요~ ㅋㅋ 

 

빨간색과 초록색 피망을 같이 사용하니 더욱 먹음직스러웠습니다. ^^ 피망전은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먹어도 간이 부족하지 않아요~ 먹고 남은 전은 냉장 보관했다가 다음날 꺼내서 에어프라이어에 데워 먹거나 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데워 먹으면 돼요~ 피망전은 고추전처럼 매운맛이 없어서 아이들도 충분히 즐겨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소를 만들거나 색다른 전이 먹고 싶을 때 피망전을 한번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추석 음식 호박전 만드는 방법 , 호박전 황금 레시피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전! 곧 다가올 추석을 위해 전을 만들어 봤어요~ 명절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전인 것 같아요~ 추석음식 중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