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순두부 라면 레시피

요리 레시피/국,밥|2022. 3. 8. 07:58

한 음식에 꽂히면 질리도록 먹는 편인데 요즘엔 또 순두부에 빠져서 순두부 요리를 열심히 해 먹고 있어요~ 그래서 남편 치팅데이 때 순두부 라면이랑 LA갈비를 해줬는데 메뉴 선정이 좋았다며 엄청 잘 먹더라고요~ 순두부 라면이지만 순두부찌개를 먹는 맛~ 맛있는 순두부 라면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진라면  , 순두부 , 송송 썬 대파 두 줌 , 식용유

필요한 조미료: 다진 마늘 , 참기름 , 간장 , 설탕, 고춧가루 , 쇠고기 다시다 

 

순두부 라면 


 

 

1. 먼저 대파를 손질하고 송송 썰어 두 줌 정도의 양을 준비해줍니다. 

 

 

2. 그다음 고춧가루 3큰술 , 간장 2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 설탕 1/2큰술 , 쇠고기 다시다 1/3 큰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3. 라면을 끓일 냄비에 식용유 2큰술 , 참기름 1큰술을 넣고송송 선 파 한 줌을 넣은 후 1~2분 동안 볶아 파 기름을 내주세요! 

 

 

4.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양념 냄새가 솔솔 올라올 때까지 볶아주세요!

 

 

5. 그다음 물 600ml를 넣고 라면 건더기와 수프를 넣은 후 물이끓으면 을 넣고 꼬들하게 익었다면 면만 건져냅니다.  

 

 

6. 면을 건져낸 국물에 순두부를 알맞은 크기로 썰어 넣고 5분 정도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면을 담았던 그릇에 국물과 순두부를 담고 송송 썬 파까지 넣어주면 끝! 

 

 

순두부 라면

 

완성

 


 

 

자! 이렇게 비주얼과 맛이 대박인 순두부 라면이 완성됐어요!

 

 

 

남편은 면을 더 좋아하고 저는 국물을 좋아해서 남편은 면을 먹고 전 국물에다 밥을 말아먹었는데 진짜 꿀맛이에요~ 라면을 넣고 끓였다는 것을 잊게 할 정도로 순두부찌개 맛에 더 가까워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전 국물을 좋아해서 물을 충분히 넣고 국물을 만들었기때문에 둘이 먹기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더 얼큰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 붓고 라면 수프 넣는 과정에서 고추 송송 썰어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좀 더 색다른 라면이 먹고 싶다면 순두부 라면 만들어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초간단 달래무침 매콤 새콤하게~

 

초간단 달래무침 매콤새콤하게~

요즘 봄나물인 달래가 들어가기 전 열심히 달래 요리를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제철이 지나면 내년 봄을 기다려야 하는데 내년 봄에는 제가 한국에 있을지 없을지 모르기 때문에 한국에 있을 때

myeverything.tistory.com

 

초간단 봄동 겉절이 황금 레시피

 

초간단 봄동 겉절이 황금레시피

3월 제철 채소는 많지만 그중 봄동이 빠질 수 없죠! 3월이 지나면 신선하고 달달한 봄동 맛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철이 지나기 전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봄동 요리로는 봄동 전 , 봄동 된장국, 봄동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