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쉽고 맛있게!

요리 레시피/국,밥|2021. 5. 6. 07:37

4개월 만에 보는 우리 남편~ 뭐 먹고 싶냐 물어보니 부대찌개가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남편을 위해 부대찌개를 끓여줬는데 남편이 바로 이맛이라며 잘 먹어주고 제가 만든 부대찌개를 처음 먹어본 가족들도 맛있다며 순삭....ㅋㅋ 다들 너무 만족해하길래 이틀 연속 부대찌개를 끓여줬어요 ㅋㅋㅋ 부대찌개에 여러 가지 재료가 들어가 부대찌개 하나만으로도 맛있게 배불리 먹을 수 있죠~ 너무 간단하지만 맛까지 좋은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4~5인분) : 신김치 반 포기 ( 600~ 700g) , 스팸 340g , 소시지 5개 , 사골육수  500~600ml , 양파 1개 , 대파 한 줌 , 다진 고기 (100g) , 통조림 콩 

필요한 조미료 : 다진 마늘 , 간장 , 설탕 ,  고춧가루 , 고추장 

 

재료 준비 

 


 

 

 

 

1. 재료 준비하기

 

김치( 600~700g ) :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김치 국물은 짜내지 마세요!)

양파 (1개) : 손질 후 채를 썰어주세요  
대파 (한 줌) : 대파 한줌 나올양을 손질 후 너무 크지 않게 썰어줍니다. 

소시지와 햄 : 취향에 맞는 크기와 두께로 썰어줍니다. 

 

 

부대찌개 양념장 만들기

 


 

 

 

2. 부대찌개를 끓일 때 양념장을 만들어 끓이면 더욱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부대찌개 양념장 만드는 방법간장 3큰술 , 고춧가루 2~3큰술 , 고추장 1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 설탕 1큰술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부대찌개 끓이기 

 


 

 

 

3. 부대찌개를 끓일 냄비에 김치 600~ 700g , 캔 콩 420g ( 베이크드 빈스 사용) , 다진 고기 100g (그라운드 미트 사용) , 스팸 340g  , 소시지 , 양파 , 대파 한 줌을 담아줍니다. 

 

원하는 사리를 추가해 넣어 주셔도 돼요~ (수제비 , 떡 등) 라면 사리를 넣어 먹고 싶다면 육수를 조금 더 추가해 끓여주세요!

 

 

 

 

 

4. 그다음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5. 재료들을 다 넣었으면 사골육수를 부어주는데 전 사골육수 350ml에 물 200ml를 섞어 넣어 줬습니다.  

 

 

 

 

6. 중불에 맞춰주고 끓기 시작하면 양념장을 살살 풀어줍니다. 

 

 

 

 

7. 그다음 뚜껑을 닫고 15~20분간 끓여주면 끝! (라면 사리를 넣을 때는 마무리되기 5분 전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부대찌개 

 

완성

 


 

 

 

 

 

자! 이렇게 밥 두 그릇도 가볍게 순삭 하게 만드는 부대찌개가 완성됐어요~

 

 

 

 

식당에서 파는 부대찌개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맛도 좋고 부대찌개 안에 들어간 재료를 골라먹는 재미도 있어요~ 밥 조금 남았을 때 국물에 슥슥 비벼먹어도 아주 꿀맛이죠~ 한국 와서 김치도 담그고 직접 만든 김치로 부대찌개를 만들어 먹어서 그런지 더욱 맛있게 느껴지네요~ 부대찌개 끓이는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이렇게 양념장을 만들어 한번 만들어보세요~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저의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