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달래무침 매콤새콤하게~

요리 레시피/반찬|2021. 4. 20. 07:00

요즘 봄나물인 달래가 들어가기 전 열심히 달래 요리를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제철이 지나면 내년 봄을 기다려야 하는데 내년 봄에는 제가 한국에 있을지 없을지 모르기 때문에 한국에 있을 때 부지런히 먹고 있어요~ ㅎㅎ 달래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많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달래 요리는 달래장과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달래 무침~ 씹으면 씹을수록 달래의 향긋한 향이 퍼지면서 매콤 새콤한 게 입맛을 돋아 주죠~ 이렇게 맛있는 달래무침을 누구나 쉽고 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달래 1묶음 

필요한 조미료 : 간장 , 설탕 , 참기름 , 고춧가루 , 깨 , 식초 ,  다진 마늘 

 

 

달래무침 양념장 만들기 


 

 

 

1. 먼저 달래무침을 손쉽게 만들기 위해선 달래무침 양념장을 만들어 무치는 게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데 달래무침 양념장 만드는 방법은 고춧가루 2큰술 , 참기름 1큰술 , 진간장 2큰술 , 설탕 1/2큰술 , 깨 1큰술 , 식초 1큰술 ,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달래 손질하기 


 

 

 

2. 달래를 손질할 차례인데 달래 손질하는 방법은 달래 알뿌리 부분 껍질을 제거해야 해야 하는데 껍질을 쉽게 벗기기 위해선 뿌리 부분만 물에 약 5분간 담가 두면 껍질이 불어 쉽게 벗겨낼 수 있어요~! 뿌리 부분에 검은 게 붙어 있다면 손톱으로 떼어내주세요! 

 

 

 

 

 

3. 달래를 깨끗하게 손질 후 달래에 남아있는 이물질이나 흙이 잘 씻겨 나갈 수 있도록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 준 뒤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달래무침 만들기 


 

 

 

 

4. 양념장과 깨끗하게 손질된 달래가 준비 됐다면 달래를 약 5cm 간격으로 썰어 주세요!

 

 

 

 

5. 믹스 볼에 달래와 양념장을 넣고 설렁설렁 뒤적거리며 맛있게 무쳐줍니다. 

 

 

 

 

먹기 좋게 담고 깨를 솔솔 뿌려 주면 달래무침 완성!

 

 

달래 무침 

 

완성 

 


 

 

 

 

자! 이렇게 씹을수록 향긋하고 새콤달콤한 달래무침이 완성 됐어요!

 

 

 

 

달래무침은 밥반찬으로 너무 좋고 고기에 곁들여 먹어도 아주 꿀맛이에요~

 

 

 

 

달래무침을 새콤달콤하게 양념을 해서 그런지 입맛이 확 돌아 이번에도 달래무침에 맛있는 한 끼를 해결했네요~ 이제 봄도 서서히 지나가고 달래도 곧 들어가니 이때 하니면 내년 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달래가 들어가기 전 꼭! 한번 달래 무침을 만들어 먹어보세요! 저의 초간단 달래무침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풋마늘 무침 새콤 달콤 매콤 맛있게~

 

풋마늘무침 새콤달콤매콤 맛있게~

엄마가 풋마늘이 먹고 싶었는지 풋마늘 한 단을 사서 손질을 다해두셨는데 할 시간이 없으셨는지 냉장고에 방치를 해두셨더라고요 ㅋㅋㅋ 이러다 상할 것 같아 손질된 풋마늘을 꺼내다 풋마늘

myeverything.tistory.com

달래장 황금 레시피 입맛 살리는데 최고!

 

달래장 황금레시피 입맛 살리는데 최고!

마트에 가니 달래가 한팩에 990원으로 아주 착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서 달래 요리를 해 먹으려고 2팩을 구매해왔어요~ ㅎㅎ 봄나물은 손질하는 게 귀찮긴 하지만 제철음식이라 이때 아니면 못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1. BlogIcon 자수러브김 2021.04.29 0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달래전을 부쳤더니 의외로 단맛이 나서 놀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