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반찬

매콤 쫄깃 무뼈닭발 황금레시피

저의 최애 음식이 닭발이어서 2년 만에 한국에 와 그리 먹고 싶었던 닭발을 배달시켜먹었는데 오랫동안 너무 매운 것을 안 먹었어서 그런지 닭발을 먹고 며칠을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그래도 닭발은 먹고 싶고.. 배달음식은 너무 맵고 해서 한국에 와서도 닭발을 직접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ㅋㅋ 역시 직접 만들어먹는 게 맵기가 딱 좋고 맛도 더 좋은 것 같아요~ ㅋㅋ 그리고 양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까지~ 이번엔 뼈 없는 닭발을 이용해 매콤하고 쫄깃하면서 맛있는 무뼈 닭발 황금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필요한 재료(4~5인분) : 뼈 없는 닭발 1kg , 고추 2~3개 , 양파 1개 (작은 사이즈)

필요한 조미료 : 고추장 , 생강가루 , 고춧가루 , 설탕 , 올리고당 , 간장 , 후춧가루 , 다진 마늘 

 

재료 준비  


 

 

 

1. 가장 먼저 뼈 없는 닭발 1kg을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 깨끗하게 세척 해준 후 닭발 삶을 냄비나 웍에 옮겨 닭발을 넣고 닭발이 잠기도록 물을 부어 줍니다.

 

 

 

 

2. 닭발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청주나 소주 2컵(소주잔)을 붓고 센 불에 맞춘 후 끓는 시점에서 약 5분간 삶아내 줍니다. 

 

 

 

 

3. 팔팔 끓이다 보면 불순물과 거품이 많이 생기는데 이때 닭발을 건져내어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줍니다.

 

 

 

 

 

 

4. 고추 2~3개를 깨끗하게 씻은 후 송송 썰어주고 양파는 손질 후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무뼈 닭발 만들기 

 


 

 

 

5. 웍에 물 한 컵 (종이컵)을 넣고 삶아낸 닭발을 넣고 중불에 맞춰주세요!

 

 

 

 

6. 양념을 할 차례인데 고추장 1큰술 반 , 생강가루 1큰술 , 고춧가루 1~2큰술 , 설탕 3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간장 5큰술 , 후춧가루 ,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열심히 볶아줍니다. 

 

 

 

 

7.  중간에 불 조절하면서 열심히 볶다 보면 국물이 진득해지면서 닭발에 양념이 쏙! 밸 거예요~ 그럼 준비한 양파와 고추를 넣고 볶다가 다되어 갈 때쯤 불맛을 내기 위해 센 불에서 볶아 마무리해줍니다. (물이 없어 볶기 힘들다면 물을 조금씩 추가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 

 

 

 

 

 

 

8. 모든 재료가 익었다면 끝! 취향에 따라 맵기 조절을 청양고추를 더 추가하거나 매운 고춧가루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무뼈 닭발 

 

완성

 


 

 

 

자! 이렇게 사진으로만 봐도 군침 돌게 하는 매콤하고 쫄깃한 무뼈 닭발이 완성됐어요!

 

 

 

 

취향에 맞게 맵기를 조절해 만드니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좋아요~

 

 

 

 

가족들 입맛에도 잘 맞는지 너무 맛있다며 잘 먹어줘서 너무 뿌듯했어요 ㅎㅎ 

 

 

 

 

무뼈 닭발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찰떡궁합인 주먹밥을 만들어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멈출 수가 없죠 ㅎㅎ 닭발은 한 끼 식사로도 좋지만 술안주에도 최고! 이번에도 맛있게 닭발을 만들어 먹어 위가 제대로 호강했네요 ㅋㅋ ~ 남은 닭발은 냉장 보관했다가 다음날 약불에 두고 대펴 먹어도 참 맛있답니다! 매운 음식이 당기는 날에 무뼈 닭발 한번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매콤 쫄깃한 무뼈 닭발 황금 레시피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닭발 양념 매콤 레시피 간단하고 맛있게!

 

닭발 양념 매콤 레시피 간단하고 맛있게!

한국에서 지낼 때 일주일에 닭발을 3~4번이나 먹을 정도로 닭발은 저의 최애 음식인데 제가 살고 있는 곳에는 닭발을 파는 곳이 없고 차로 한 3~4시간 운전해 서가야 닭발을 맛볼 수 있음 ㅠㅠ 닭

myeverything.tistory.com

아빠표 계란찜 맛있게 하는 법

 

아빠표 계란찜 맛있게 하는 법

오랜만에 한국에 와서 아빠표 계란찜을 먹었는데 어찌나 맛있는지 ㅎㅎ 식감도 너무 부드럽고 간도 딱 맞아서 아빠가 계란찜을 해주는 날은 밥에 열심히 비벼 먹다 보면 밥 한 공기가 금방 살라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