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요리 레시피/반찬|2021. 4. 29. 09:23

이게 봄 날씨인가 생각이 들 정도로 날씨가 많이 더워졌는데 그러면서 저절도 시원한 나박김치가 당기더라고요~ 김치 담근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박김치를 담글까 말까 고민을 했지만 너무 먹고 싶어 재료들을 사다가 나박김치를 담갔는데 안 담가 먹었으면 후회할 뻔할 정도로 매일 밥상에 나박김치를 꺼내다 맛있게 먹고 있어요~ ~ 나박김치 담그는 법은 의외로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풀 쑤지 않고 쉽게 시원한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소개해 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쪽파 한 줌 , 무 2개 (2kg) , 당근 2개 , 홍고추 6~7개 , 양파 2개 , 알배추 1 포기 (1.5kg) 

필요한 조미료 : 천일염  , 설탕 , 간 마늘 , 간 생강 , 고춧가루 

 

 

재료 준비


 

 

 

1. 먼저 쪽파 한줌 , 알배추 1포기 , 무 2개 , 양파 2개 , 홍고추 6~7개 , 당근 2개를 손질해주세요!

 

 

 

 

2. 그다음 양파는 채를 썰어주고 홍고추는 송송 썰어주고 당근은 너무 굵지 않게 썰어 줍니다. 

 

 

 

 

3. 무와 배추는 나박하게 썰어주는데 는 적당한 크기로 토막을 내고 무의 굵기에 따라 3~4등분으로 썰어준 후 얇고 나박하게 썰어주고 배추도 반으로 가른 후 나박하게 썰어줍니다. 

 

 

 

 

 

4. 쪽파 한줌은 큼지막하게 썰어주세요! 

 

 

 

 

재료 준비 완료!

 

 

나박김치 만들기

 


 

 

 

 

5. 모든 재료가 준비됐다면 배추와 무를 절일 차례인데 나박김치를 담을 용기에 배추와 무를 넣고 천일염 3큰술을 넣은 후 버무려주고 30분간 절여 줍니다. (전 용기 12L를 사용했어요!)

 

 

 

 

6. 배추와 무가 잘 절여졌으면 쪽파 , 당근 , 양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절이면서 생긴 물은 버리거나 씻어내시면 절대 안 돼요!

 

 

 

 

7.  그 다음 생수 7L를 부어준 후 

 

 

 

 

설탕 6큰술 , 천일염 12큰술 , 간 마늘 5큰술 , 간 생강 3큰술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8. 송송 썰어둔 홍고추를 넣고 원하는 맵기에 따라 고춧가루 5~10큰술을 체망에 걸러 넣어 고춧가루가 뜨지 않는 깨끗한 국물을 만들어 줍니다. 

 

 

 

 

다시 한번 잘 저어주면 끝! 이렇게 만들어진 나박김치는 실온에서 익혀지는 속도에 따라 2~3일 정도 둔 후 잘 익었으면 냉장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아빠가 중간에 돌나물을 사 오셔서 돌나물을 흐르는 물에 2~3번 정도 씻어내고 돗나물도 넣어줬어요~! 봄이 지나면 돗나물 구하기가 힘드니 이건 생략해 주셔도 됩니다. 

 

 

 

 

나박김치 

 

완성 

 


 

 

 

 

자 이렇게 아삭하고 시원하고 맛있는 나박김치가 완성됐어요~

 

 

 

 

나박김치를 만들 때 써는 게 많아서 귀찮기는 하지만 써는 거 외에는 담그는 방법이 너무 쉽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 담가먹을 수 있어요!

 

 

 

 

돌나물까지 넣어먹으니 아주 꿀맛입니다. 매 끼니마다 나박김치를 꺼내먹는데 소화도 잘되는 느낌이고 더울 때 나박김치 국물을 쭉~ 들이켜면 시원해지면서 답답한 속까지 뻥 뚫려요~ 적지 않은 양을 만들었는데 매끼 먹다 보니 나박김치가 빨리 줄어들고 있어 벌써부터 아쉬워져요... 조만간 다시 담가야 할 듯싶네요 ㅎㅎㅎ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여러분도 시원한 나박김치를 담가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의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양파김치 황금 레시피 안 맵고 맛있게!

 

양파김치 황금레시피 안맵고 맛있게!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었어서 냉장고를 비울라고 아껴먹던 김치를 이용해 이것저것 만들어 먹으며 싹 해치웠는데 사정상 한국을 방문할 수 없게 되었어요.. 그래서 집에 먹을 김치가 없어서 이

myeverything.tistory.com

 

 

오이무침 황금 레시피 ,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 법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냉장고를 열어보니 김치가 똑 떨어져서 김치 만드는 김에 오이무침도 같이 한번 만들어 봤어요~ 오이 한 개를 먹으면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14%를 섭취할 수 있고 지방이 없고 탄수화물이 적어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