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국,밥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볶음탕을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친구를 위해 오랜만에 닭도리탕을 만들어 보았다. 한국음식을 사랑하는 친구 ㅎㅎ 닭도리탕을 맛을 본 뒤에 이 음식 이름이 뭐냐며 맛있다는 말을 연발 ㅋㅋㅋ 그래서 너무 뿌듯했음. 이렇게 반응이 좋으니 안 해줄 수가 없는 것 같다. 이번에 닭볶음탕을 만든 방법은 양념장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았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를 공개한다!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준비재료:감자 또는 고구마, 닭볶음탕용 닭, 양파, 파, 당근

준비 조미료: 간장.설탕. 고춧가루. 고추장. 생강가루 또는 다진 생강, 다진 마늘. 후추. 우유.

1. 가장 먼저 닭을 부드럽게 하고 잡내를 잡기 위해서 믹싱볼에 닭을 넣고 물을 닭이 완전히 잠기기 전까지 부어주고 우유 200ml를 부어 줍니다. 2시간 이상 기다려주세요~(전 닭 2kg를 준비했습니다. 4~5인분의 양)

 

우유 대신 미작이나 소주 또는 청주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2. 닭을 우유에 담가둔 동안에 채소들을 다듬고 썰어주고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4~5인분 기준으로 당근 2개 정도의 양, 양파 1 , 파 2 , 고구마 2를 준비했어요! 감자 대신 고구마를 넣은 이유는 맛을 더 달게 하기 위해서고 개인적으로 감자보다는 고구마를 넣었을 때가 더 맛있더라고요~!

 

2~3인분 기준으론 당근 1 파 1 양파 반개, 감자 2개 또는 고구마 1 개를 준비하면 적당할 것 같아요!

 

위에 보이는 사진을 참고해서 준비해주세요!

닭볶음탕 양념장 , 닭도리탕 양념장 만들기

 

닭볶음탕 양념장 , 닭도리탕 양념장 만들기

오랜만에 닭볶음탕 (닭도리탕)을 만들었는데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닭볶음탕 양념장(닭도리탕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 보았다. 처음으로 닭도리탕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음^^ 닭볶음탕을 처음..

myeverything.tistory.com

닭볶음탕 양념장 레시피는 위에 링크 참고하세요~!

3. 2시간 뒤에 닭을 깨끗이 씻어 내고 냄비에 닭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을 부어주는데 물은 닭이 완전히  잠기지 않을 정도로 자박하게 넣어주세요! 요리하는 과정에 서서 물이 생겨요~!

4. 간장을 두르고 설탕 한 스푼을 넣은 뒤 닭이 서서히 익는 것이 보일 때까지 끓여줍니다. (끓는점 기준 약 5분간 중간 불보다 쌔게)

5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양념장은 크게 1스푼이 1인분의 양이라 보심 시면 돼요~! 싱겁다면 양념장을 더 넣어 맛을 조절해주세요! 저는 4~5인분 기준으로 만들어서 만들어둔 양념장을 다 넣었어요!

 

 

 

 

 

 

 

 

6. 양념장을 넣고 닭에 양념장 간이 밸 수 있도록 중간 불보다 높게 놓고 7~10분간 끓여줍니다. 

7. 준비해둔 야채를 넣어주세요! 

8. 고구마(또는 감자) 당근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끝! 전 거의 요리가 다될 때쯤 양파와 파를 더 넣어줬어요. 이 부분은 생략해주셔도 돼요!

 

 

 

 

이렇게 완성된 닭볶음탕(닭도리탕) 양념장을 이용해서 쉽게 맛있는 닭도리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희는 맛있게 한 끼를 해결했네요 ^^ 저의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닭볶음탕 맛있게 만드는법)을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 되세요!

 

#닭볶음탕황금레시피 #닭볶음탕맛있게만드는법 #닭볶음탕 #닭도리탕 #닭볶음탕양념장 #닭도리탕양념장# 닭도리탕만드는법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크리스마스 때에는 스위스에 있는 펜션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3박 4일 동안 펜션에서 보냈는데 집에 있었을 때 보다 잘 챙겨 먹고 온 것 같아요~ 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강남♥이상화 커플 신혼집 첫 아침..

myeverything.tistory.com

백종원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과 부대찌개 양념장

 

백종원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과 부대찌개 양념장

백종원 부대찌개 레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보았다. 오랜만에 부대찌개가 왜이리 먹고싶은지ㅎㅎ 백종원 부대찌개 레서피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있는 레서피인것같고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있는것같다. 부대찌개..

myeverything.tistory.com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독일 Kaufland라는 마트에서 장을보는데 얇게 썰린 삼겹살이 판매되고 있었다. 2cm정도의 굵기의 삼겹살만 보다가 얇게 썰어진 삼겹살을 보니 이렇게 반가울 줄이야 그래서 2팩을 구매해옴. 한팩은 구워먹고 한팩..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