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요리 레시피/국,밥|2019. 12. 31. 02:04

크리스마스 때에는 스위스에 있는 펜션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3박 4일 동안 펜션에서 보냈는데 집에 있었을 때 보다 잘 챙겨 먹고 온 것 같아요~ 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강남♥이상화 커플 신혼집 첫 아침 편을 봤는데 아침식사로 순살로 만든 닭볶음탕을 만들어 주더라고요~ 그래서 순살로 만든 닭볶음탕이 맛있을까 하다가 만드는 과정이 굉장히 간편해 보여서 여행 때 한번 만들어 보려고 재료들을 다 챙겨 왔어요. 순살 닭볶음탕은 완전 성공적이었어요~ 누구나 쉽게 순살 닭볶음탕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순살 닭볶음탕 (4~5인분) 준비할재료: 순살 닭 800g , 감자 3 , 파 1, 양파 1, 당근 2, 닭볶음탕 양념장, 물

 

1. 재료를 준비해주고 다 준비가 됐으면 채소들을 다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순살을 끓는 물에 데쳐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푹 익히진 마세요) 어느 정도 익었을 때쯤 차가운 물로 헹궈 닭볶음탕을 끓일 냄비에 옮겨 담아줍니다.

3. 강 불에 둔 뒤 물 1L를 부어주고 닭볶음탕 양념장을 4~5스푼 넣어줍니다. (닭볶음탕 양념장 만드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닭볶음탕 양념장 , 닭도리탕 양념장 만들기

 

닭볶음탕 양념장 , 닭도리탕 양념장 만들기

오랜만에 닭볶음탕 (닭도리탕)을 만들었는데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닭볶음탕 양념장(닭도리탕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 보았다. 처음으로 닭도리탕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음^^ 닭볶음탕을 처음..

myeverything.tistory.com

4.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감자와 당근을 넣어줍니다. 

5. 10분 뒤 양파와 파도 넣어주세요! 불은 중간 불로 줄여주세요 닭과 감자에 간이 잘 배고 잘 익을 수 있도록 뚜껑을 닫고 끓여줍니다. (약 30분)

순살 닭볶음탕 완성~ 이번엔 고구마 대신 감자를 넣어서 설탕 한 스푼 정도 추가로 넣어줬어요~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이른 아침 식사를 준비했네요~ 김치 하나에 닭볶음탕 ㅎㅎ 그래도 부족하지 않은 아침식사였어요. 닭볶음탕 양념장을 만들어 오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 이렇게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줄이야 ㅎㅎㅎ 독일 마트에서 닭을 사면 닭 털이 많아서 닭털 뽑고 지방 제거하고 잡내 제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2시간 이상 걸리는데 순살로 해 먹으니 이 과정이 없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뼈 있는 닭볶음탕 말고 순살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경치가 좋은 곳에서 맛있는 아침식사를 하니 너무 든든하고 행복했습니다.ㅎㅎ 저의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순살 닭볶음탕 레시피)를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 시간 되세요~!

 

후라이드 치킨 만들기 , 양념치킨 만들기

 

후라이드 치킨 만들기 , 양념치킨 만들기

어제는 결혼기념일이여서 결혼기념일 기념으로 어떤 특별한 음식을 해줄까하다가 남편이 계속 먹고 싶어했던 치킨을 만들기로 결정! 한국이였으면 시켜먹는게 더 맛있지만 내가 사는 곳은 한국 치킨이 없다. 한국..

myeverything.tistory.com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볶음탕을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친구를 위해 오랜만에 닭도리탕을 만들어 보았다. 한국음식을 사랑하는 친구 ㅎㅎ 닭도리탕을 맛을 본 뒤에 이 음식 이름이 뭐냐며 맛있다는 말을 연발 ㅋㅋㅋ 그래서 너무 뿌듯..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1. BlogIcon 베짱이 2019.12.31 2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순살인데. 이미 잘라진 상태로 포장되어 있네요. 보통은 도마를 꺼내서 잘라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간편하고 좋아보여요. 그리고 요즘엔 냉동으로 되어 있지만, 다리 가슴 날개 등 특정 부위만 따로 모아 판매도 해서 자기가 좋아하는 부위로만 닭볶음탕을 만들 수도 있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