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스틱과 고구마 칩 만들기

요리 레시피/간식|2020. 10. 15. 08:37

이번엔 남편이 치킨이 먹고 싶다고 해서  튀김요리를 하는 김에 고구마 칩과 고구마 스틱도 만들어 봤어요~ 고구마 칩을 항상 사다 두고 먹는데 직접 만들어먹으니 산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훨씬 맛이 좋고 계속 손이 가는 맛!  집에서 쉽게 고구마 스틱과 고구마 칩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고구마 2개 (작지 않은 사이즈) , 식용유 , 설탕 1큰술 

 

재료 준비


1. 먼저 고구마 2개를 감자칼을 이용해 껍질을 벗기고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고구마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하게 씻어 사용해도 되지만 껍질이 먹기 싫게 생겨서 벗겨 줬어요 ㅎㅎㅎ)

 

2. 고구마 칩을 만들기 위해 고구마 1개는 칼이나 채칼을 이용해 얇게 슬라이스해 주세요! 

 

3. 나머지 한 개는 길쭉하고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주세요! (채칼이 있으신 분들은 채칼을 이용해 썰어주세요!)

 

4. 그냥 튀기게 되면 고구마 전분 때문에 들러붙을 수 있어서 튀기기 전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전분기를 빼줍니다. 

 

전 달달한 맛을 더하기 위해 설탕 1큰술도 넣어 줬어요!

 

5. 10분 후 흐르는 물에 2~3번 헹궈주고 채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고구마 스틱과 고구마 칩 만들기!


6. 웍에 기름을 충분히 부어주고 불은 중불보다 세게 둔 뒤 기름을 달궈 줍니다. 기름 냄새가 솔솔 올라오면 고구마 스틱 하나 넣어보고 기포가 올라오면 썰어둔 고구마채를 전부 넣고 고구마 두께에 따라 12~15분간 튀겨줍니다.

 

5분 정도 튀겼을 때 기포가 많이 보이고 고구마가 익으면서 말랑말랑해질 거예요~ 서로 들러붙지 않게 조심스럽게 저어줍니다.

 

8~10분 정도 지나면 고구마가 뜨면서 기포도 많이 줄고 말랑 했던 고구마도 겉이 단단해질 거예요!

 

13~15분 뒤 겉이 노릇노릇하게 변하면 고구마 채를 건져내 채반에 담아 기름기를 빼줍니다. 더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식힌 후 한번 더 튀겨주세요!

 

고구마 스틱과 같은 방법으로 슬라이스 한 고구마도 튀겨주면 끝!

 

 

고구마 스틱 & 고구마 칩

완성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구마 스틱과 바삭바삭한 고구마 칩 완성!

 

사 먹는 고구마 칩도 맛있지만 직접 만든 고구마 칩과 스틱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맛있었어요~  달달하면서 고소하니 계속 손이 가고 간식으로 최고인 것 같아요~

 

고구마 스틱
고구마 칩

기름 처리하는 게 싫어서 고구마 칩과 스틱은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만들어 먹었었는데 오랜만에 기름에 튀겨먹으니 에어프라이어로 했을 때보다 더 맛있는 느낌~  ^^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 간식으로도 좋은 고구마 칩과 고구마 스틱 만들기를 참고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쫀득한 치즈 감자채 전 만드는 법

 

쫀득한 치즈 감자채전 만드는 법

감자로 할 수 있는 요리가 참 많죠~ 감자 하나로 조림부터 볶음까지 정말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 이번엔 감자를 이용해서 치즈 감자채 전을 만들어 봤어요~ 바삭하면서 쫀득하고 담백함과 �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1. BlogIcon 핑크 봉봉 2020.10.16 1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식으로 너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