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간식

쫀득한 치즈 감자채전 만드는 법

감자로 할 수 있는 요리가 참 많죠~ 감자 하나로 조림부터 볶음까지 정말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 이번엔 감자를 이용해서 치즈 감자채 전을 만들어 봤어요~ 바삭하면서 쫀득하고 담백함과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죠~ 술안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은 치즈 감자채 전 만드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준비재료 : 감자 3개 , 모차렐라 치즈 , 부침가루 , 후춧가루 , 소금 ,  식용유

 

1. 먼저 감자 껍질을 벗기고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해줍니다. 

 

2. 감자(3개)를 얇게 썬 후 채를 썰어주세요!

 

3. 채를 썬 감자를 믹스 볼에 담고 부침가루 2큰술, 후춧가루 조금, 약간의 소금을 넣은 후 골고루 섞어 줍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중불에 놓은 후 달궈 주세요~!

 

5. 기름이 충분히 달궈졌으면 채를 썰은 감자를 크게 한 줌 집어서 프라이팬에 올리고 넓게 펴줍니다.

 

6. 밑에 들러붙지 않도록 프라이팬을 중간중간에 움직여 주고 모양도 동그랗게 잘 잡아주세요~ 감자가 어느 정도 투명해질 때쯤 뒤집어 주고 앞 뒤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뒤집으면 감자 자체에서 나온 전분이 접착제 같은 역할을 해서 서로 엉켜 잘 붙었을 거예요~ 

 

7. 앞뒤로 어느 정도 노릇노릇하게 구워졌다면 반을 표시하고 반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주고 반을 접어줍니다. 

 

8. 마지막으로 치즈가 잘 녹을 수 있도록 앞뒤로 다시 한번 뒤집어 가며 익혀 주면 끝! 

 

이렇게 맛있는 치즈 감자채전 완성됐어요~ 

 

 

 

 

치즈 감자채전은 간장보다는 케첩이 더 잘 어울려서 케첩을 준비했어요~ 감자 3개로 치즈 감자채전을 큰 사이즈 1개 작은 사이즈 1개를 만들 수 있는데 다른 음식이랑 같이 먹었는데도 남편이랑 둘이 먹는데 조금 부족했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한 4~5개로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집에 감자가 있다면 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치즈 감자채전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 

 

바삭바삭 감자 고로케 만드는 법

 

바삭바삭 감자 고로케 만드는 법

이번엔 집에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감자 고로케를 만들어 봤어요~ 기름 처리하는 것 때문에 자주 만들어 먹진 않지만 파는 것처럼 워낙 맛이 좋아서 한국 고로케가 생각날 때 가끔 만들��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