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전 만들기 , 두부전 만드는 법

요리 레시피/반찬|2019. 9. 12. 20:58

명절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전! 이번에는 두부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한 재료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두부전! 맛이 좋아 밥반찬으로 재격인 음식인 것 같아요~ 명절이 아니어도 가끔 해 먹는 음식인데 방법이 워낙 쉬워 부담 없이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두부전 만들기 두부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두부전 만들기 , 두부전 만드는 법

두부전 만들기 필요한 재료: 두부 , 부침가루 , 소금 , 식용유 , 계란 

전 한 끼 정도의 양을 만들기 위해서 두부 반모를 준비했어요! 두부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사진에 보이는 굵기로 썰어줍니다. 그다음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뺀 두부에는 소금을 뿌려 밑 간을 해줍니다~ 살짝만!

두부의 옷이 될 부침가루와 계란을 준비해줍니다. 계란을 잘 풀어주고 계란에도 소금 한 꼬집을 넣어주세요~

 

전 김치전, 두부전, 호박전을 같이 하기 위해 이렇게 준비했습니다.ㅎㅎ 그리고 지인분께서 만들어다 주신 갈비 ><

 

두부를 부침가루에 앞뒤로 잘 묻혀주고 그다음 계란 물을 묻혀주세요~! 요리하면서 사진을 찍을라 하니 쉽지가 않아서 계란물 묻히는 과정의 사진은 다 흔들렸네요 ㅠ그래서 사진을 안 올렸어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기름이 달궈지면 부침가루와 계란물을 입힌 두부를 넣어줍니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두부를 다 부친 다음에 호박전도 했어요~!

 

그리고 미니 김치전으로 마무리~~

 

이렇게 완성된 두부전 호박전 김치전!!! 

 

너무 맛이 좋아서 남편과 순식간에 싹 해치웠답니다 ㅎㅎ 독일에서 추석을 맞이하니 가족이 더욱 그리웠지만 나름 추석 분위기를 내어 보고 싶은 마음을 달랬습니다. 저의 두부전 레시피를 참고하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김치전 바삭하게 !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김치전 바삭하게 !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해외에서 지내기 때문에 가족들과 추석을 보내지 못하지만 그래도 집에서 나름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호박전과 김치전을 만들어보았어요~ 명절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인 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전..

myeverything.tistory.com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추석음식하면 LA갈비! 명절이 아니어도 독일에서 지내면서 딱히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어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 워낙 맛이 좋기 때문에 질리지 않는 LA갈비구이! 처음에 LA갈비구이를..

myeverything.tistory.com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전! 곧 다가올 추석을 위해 전을 만들어 봤어요~ 명절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전인 것 같아요~ 추석음식 중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호박전 황..

myeverything.tistory.com

부추전 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부추전 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독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부추! 그래서 그런지 독일에서 지내면서 부추가 정말 먹고 싶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면서 드디어 먹고 싶었던 부추를 먹을 수 있게 됨 ㅎㅎ. 부추로 만들 수있는 요리는 다양하..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