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전 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요리 레시피/간식|2019. 2. 27. 22:40

독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부추! 그래서 그런지 독일에서 지내면서 부추가 정말 먹고 싶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면서 드디어 먹고 싶었던 부추를 먹을 수 있게 됨 ㅎㅎ. 부추로 만들 수있는 요리는 다양하겠지만 제일 먹고 싶었던 건 부추전과 부추무침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부추전을 만들어 보았다. 영양가도 많고 맛도 좋은 간단하고 쉽게 누구나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바삭하고 맛있는 부추전 만드는법을 포스팅한다!

 

부추전 바삭하게! 맛있게! 만드는법

필요한 재료:부추, 부침가루, 물, 고추

 

 

부추의 양은 묶음으로 500원짜리 동전 3개의 양

 

이 정도 양은 부추전 5장 정도 돼요!

 

가장 먼저 부추를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깨끗이 씻은 부추는 5센치 정도의 크기로 썰어줍니다.

 

 

부침가루만 사용을 했는데 

부침가루에는 이미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간을 할 필요가 없어요~

 

부침가루와 물은 1:1 비율로 한 그릇씩!

저는 작은 밥그릇을 사용했어요~

 

 

 

반죽과 부추를 버무린다는 느낌으로!

 

반죽의 양보다 부추의 양이 더 많을 때 더 바삭하고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맛이 풍성합니다!

 

 

살짝의 매운 맛을 더 하기 위해서 

꽈리고추 3개를 넣었어요~

 

청양고추를 넣어도 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릅니다.

 

프라이팬이 전체적으로 빨리 달궈 지기 위해서 

불은 센 불에 뒀다가 어느 정도 달궈졌다면 

 

중불에 맞춰줍니다.

 

 

저는 키친 타올을 이용해서 기름을 

퍼트려? 줬어요~

 

 

부추 반죽을 프라이팬에 한국 자반 정도 

넣은 후에 국자로 눌어주면서 반죽을 펴줍니다!

 

반죽이 너무 두껍지 않도록!

 

 

너무 약한 불에 두고 부칠 경우에 

전이 눅눅해져요~ 

 

가스불이 너무 쌘 경우에는 중불과 약불 사이에~!

 

위에 보이는 하얀 반죽이 투명에 질 때쯤 뒤집어 줍니다.

 

뒤집기 전에 프라이팬에 들러붙지 않도록 

움직여주세요~!

 

 

뒤집은 후에도 살짝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한 번 더 뒤집어 양면이 노릇노릇하게 

부쳐질 수 있도록!

 

 

이렇게 완성된 바삭하고 맛있는 부추전!

 

정말 간단한재료로 맛있는 부추전을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같아요~!

부추전은 간식이나 반찬. 안주로 다 잘어울리는 음식

 

간을 더 하고 싶다면 

양념장 (간장 3스푼, 식초1스푼,고추가루 약간, 참기름약간)

과 같이 드시길~^^

 

저의 레서피를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김치전 바삭하게 ! 김치전 맛있게 만드는 법

불러오는 중입니다...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전! 곧 다가올 추석을 위해 전을 만들어 봤어요~ 명절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전인 것 같아요~ 추석음식 중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호박전 황..

myeverything.tistory.com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추석음식하면 LA갈비! 명절이 아니어도 독일에서 지내면서 딱히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어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 워낙 맛이 좋기 때문에 질리지 않는 LA갈비구이! 처음에 LA갈비구이를..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