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요리 레시피/반찬|2019. 9. 3. 23:37

추석음식하면 LA갈비! 명절이 아니어도 독일에서 지내면서 딱히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어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 워낙 맛이 좋기 때문에 질리지 않는 LA갈비구이! 처음에 LA갈비구이를 만들 때 이것저것 넣고 만들었었는데 사실 손도 많이 가고 해서 저는 LA갈비 양념 레시피를 최소한 재료를 사용해서 해서 만들어 먹습니다.^^ 곧 다가올 추석음식으로 제격인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추석음식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LA갈비 필요한 재료: LA갈비 2KG , 설탕 , 생강가루 , 간장 , 후추 , 다진 마늘 , 청주나 소주

 

제가 소개할 LA갈비구이 레시피는 정말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재료로 충분히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LA갈비 2KG 기준 레시피! 

 

1. LA갈비가 준비가 됐다면 가장 먼저 고기 핏물을 빼줍니다. LA갈비를 찬물에 몇 번 행군 뒤에 통에 갈비를 담고 갈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잡내를 잡기 위해 청주나 소주를 한잔 정도 넣어주세요~ 너무 오래 담가두면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30~1시간 정도 담가줍니다. 

 

2. 30분~ 1시간 뒤 채반에 걸쳐 물기와 남은 핏물을 빼줍니다. 

 

3.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간장 7스푼 , 설탕 5스푼 , 생강가루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후추를 넣고 섞어주면 LA갈비 양념 준비는 끝!

 

4. 준비된 양념과 LA갈비를 잘 버무려주고 30분 이상 재둡니다. 

 

5. 양념이 잘 밴 LA갈비를 프라이팬에 구워 주면 끝!! 전 구울 때 중불보다 쌔게 두고 굽다가 다 익어갈때 쯤에는 불을 줄여요~

 

양념이 너무 간단해서 맛이 좋지 않을 것 같지만 제가 만든 LA갈비구이 먹어본 사람들은 다들 레시피 알려달라고 합니다. ㅋㅋ 처음에는 배도 갈아 넣고 양파도 갈아 넣고 이것저것 시도했지만 손도 많이 가고 해서 여러 방법으로 시도하다 알맞은 레시피를 찾게 돼서 이젠 계속 이렇게 만들어 먹고 있어요~

 

명절에 맛있는 음식들 즐기시고 저의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릴게요 ^^~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김치전 바삭하게 ! 김치전 맛있게 만드는 법

불러오는 중입니다...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전! 곧 다가올 추석을 위해 전을 만들어 봤어요~ 명절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전인 것 같아요~ 추석음식 중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호박전 황..

myeverything.tistory.com

부추전 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부추전 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독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부추! 그래서그런지 독일에서 지내면서 부추가 정말 먹고 싶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면서 드디어 먹고 싶었던 부추를 먹을 수 있게됨 ㅎㅎ. 부추로 만들 수있는 요리는 다양하겠..

myeverything.tistory.com

백종원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과 부대찌개 양념장

 

백종원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과 부대찌개 양념장

백종원 부대찌개 레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보았다. 오랜만에 부대찌개가 왜이리 먹고싶은지ㅎㅎ 백종원 부대찌개 레서피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있는 레서피인것같고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있는것같다. 부대찌개..

myeverything.tistory.com

콜라비요리 , 콜라비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콜라비요리 , 콜라비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한국에 있을때 아빠가 콜라비를 그냥 갈아 드셔서 콜라비 생채를 드셔 봤는지 여쭤봤는데 한번도 드셔보시지 않으셨다고해서 콜라비 생채를 만들었었는데 아빠입맛에 맞았는지 자꾸 콜라비를 사오심 ㅎㅎ 그래서..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