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전 바삭하게 !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해외에서 지내기 때문에 가족들과 추석을 보내지 못하지만 그래도 집에서 나름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호박전과 김치전을 만들어보았어요~ 명절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인 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전 바삭하게 맛있게 하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김치전 바삭하게 !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준비재료:(김치전 3장 정도의 양) 배추 작은 포기로 김치 반포기(묵은지) , 청양 고추, 밀가루, 부침가루, 식용유 , 김치 국물, 물  

 

김치(묵은지) 반포기 정도 준비가 됐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사진과 같게 썰어줍니다. 저는 가위를 이용해서 잘라줬어요~

 

김치가 준비가 됬다면 부침가루 한국자 , 밀가루 한국자 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색과 맛을 더하기 위해 김치 국물 한국자, 반죽을 걸죽하게 만들기 위해서 물 두국자를 넣어주세요! 더바삭하게 만들기 위해선 물 대신 탄산수 2국자를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밀가루 1 국자, 부침가루 1 국자, 김치국물 1 국자, 물 2 국자, 

 

 

김치전 반죽이 준비 됐으면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먹는다면 청양고추는 제외해주세요~! 

 

김치전 반죽이 완성됐다면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량을 두른 후  달궈줍니다. 바삭하게 부치기 위해서 불은 중간 불 보다 쌘 불어 두었어요~ 1~10까지 있다면 7 정도!

 

기름이 달궈졌다면 만들어둔 김치전 반죽을 한국자 넣어주고 꾹꾹 눌어 모양을 잡아줍니다. 한 면이 익을 때까지 뒤집지 마세요~

 

앞뒤로 골고루 김치전을 익혀주면 끝!! 전 김치전을 만들 때 밀가루를 적게 넣는 편이에요~ 그래야 간장을 찍어 먹지 않고 이것저것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맛이 풍성하더라고요~

 

 

 

 

 

이렇게 바삭하게 완성된 김치전! 간단한 재료를 사용도 맛이 좋게 먹을 수 있답니다. 간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양념장을 만들어서 찍어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을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전! 곧 다가올 추석을 위해 전을 만들어 봤어요~ 명절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전인 것 같아요~ 추석음식 중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호박전 황..

myeverything.tistory.com

부추전 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부추전 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독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부추! 그래서그런지 독일에서 지내면서 부추가 정말 먹고 싶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면서 드디어 먹고 싶었던 부추를 먹을 수 있게됨 ㅎㅎ. 부추로 만들 수있는 요리는 다양하겠..

myeverything.tistory.com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추석음식하면 LA갈비! 명절이 아니어도 독일에서 지내면서 딱히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어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 워낙 맛이 좋기 때문에 질리지 않는 LA갈비구이! 처음에 LA갈비구이를..

myeverything.tistory.com

[두부요리] 두부김치 만드는 법

 

[두부요리] 두부김치 만드는 법

저녁으로 무엇을 만들어 먹어야 할지 너무 고민 되던날.. 냉장고를 열어보니 김치와 두부가 눈에 들어 왔다. 그래서 급으로 두부김치를 만들어 먹어야 겠다고 생각함. 사실 두부김치는 술안주로만 먹어봤지 밥반찬..

myeverything.tistory.com

 

댓글()
  1. BlogIcon 베짱이 2019.09.17 17: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대신 탄산수가 들어가는군요.
    잘은 모르겟지만 탄산수가 큰 역할을 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