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요리] 두부김치 만드는 법

요리 레시피/반찬|2019. 4. 30. 02:00

저녁으로 무엇을 만들어 먹어야 할지 너무 고민 되던날.. 냉장고를 열어보니 김치와 두부가 눈에 들어 왔다. 그래서 급으로 두부김치를 만들어 먹어야 겠다고 생각함. 사실 두부김치는 술안주로만 먹어봤지 밥반찬으로는 만들어 보지 않았다. 그리고 생각해보니 결혼해서 한번도 두부김치를 만든 기억이 없다. ㅋㅋㅋ 과연 대한미국인 남편이 부두김치도 좋아할까?하는 생각이듬 ㅎㅎ 미국 사람인데도 워낙 한식을 좋아해서 좋아할 꺼라 믿고 만들어 보았다.^^


두부요리 , 두부김치 만드는 법!

준비재료:두부1 , 김치 (작은배추 반포기) , 파 , 양파

준비조미료: 참기름, 고춧가루, 설탕, 후추


1.김치볶음 만들기


가장 첫번째로 김치( 작은 배추 반포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후라이팬이 

넣어줍니다. 



김치 양념을 할차례! 


참기름 두르기

설탕 1스푼,

약간의 후추

고춧가루 1스푼,

을 넣고 불은 약불과 중간불 사이에 둔뒤

볶아 줍니니다.



5분정도 김치를 볶아준 뒤 


파 1 와 양파 1/2 를 썰어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양파와 파가 잘 익을 수 있도록 

볶아 줍니다.



사진과 같게 볶아 주세요!


이렇게 쉽게 완성된 김치볶음


2. 두부 부치기


두부를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씻어준 두부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굵기는 너무 얇지 않게 해주세요~

얅게 썰을 경우 부치는 과정에서 

두부가 쉽게 부서져요



두부를 썰은 후에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뒤


불은 중간불에 두고 


팬이 달궈 졌으면 두부를 팬에 넣어 줍니다. 



사진과 같게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이렇게 아주 쉽게 두부김치가 완성이 되었어요~


대한미국인 남편도 너무 좋아하네요 ^^


사실다른 메뉴없이 간단한 반찬들과 

함께 한끼를 해결했네요 


두부김치는 술안주로도 정말좋고

밥반찬으로도 훌륭한것같아요!


(두부요리) 두부김치 만드는 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꾸우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