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간식

집에서 수제버거만들기,햄버거재료,햄버거만들기



이번에는 집에서 수제버거를 만들어보았다. 한국에 있을때는 햄버거를 어쩔때 한번씩 먹었던것같은데 외국에서 지내면서 제일 입맛에 익숙하고 쉽게 찾아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햄버거라서 자주 먹게 되는 것 같다. 한번도 버거를 만들어 보지는 않았지만 이번에 만든 버거는 성공적 ㅎㅎ 그래서 햄버거 만들기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왠지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기분탓인지 ㅎㅎ 체하지 않고 맛있게 잘먹었음 ㅎㅎ 은근 들어가는 재료들이 있긴하지만 매일 먹는 한식이 질린다면 가끔해먹으면 좋은것같다.



집에서 수제버거만들기 



준비재료:버거 번,피클,치즈,자주색 양파, 토마토,계란,햄버거 소스,케찹,마요네즈,양상추,햄버거패,양송이버섯,소금,후추,오뎅꽂이

1.먼저 양송이 버섯, 양파, 토마토, 피클을 썰어서 준비해준다. 

2.준비가 됬으면 양송이 버섯을 기름에 노릇노릇 볶아준다. (후추와 소금을 뿌려 간을 해주세요~)

(위에 사진처럼 썰어주세요~)

3.계란후라이를 만들차례! 계란을 부칠때는 약불보다 살짝 높게 둔뒤 부쳐준다.(약불에 계란을 부치면 식감이  훨씬 부드러워요~)

4.햄버거 패티 같은 경우에는 마트에서 파는 패티를 사용하시면 쉽게 만들어 먹을 수있어요!(저는 먹다 남은 미트로프를 패티모양으로 썰어서 만들었어요)

5.버거 번은 오븐이나 후라이팬이 살짝 구워준 뒤 버거번에 소스를 발라줍니다. (마요네즈,케찹,햄버거소스 중 아무소스)

6.버거 번에 소스를 발랐다면 토핑을 하나씩 올려줍니다. 저는 치즈를 사두고 냉장고에 두고 까먹고 넣지 않았어요 ㅜㅜ.. 취향대로 높이높이~~ 그리고 중간 중간에 소스를 뿌려 주세요~~ 


마지막으로 토핑이 움직이지 않도록 오뎅꽂이를 중간이 꽂아주면 끝!! ㅋㅋ (들어가는 재료는 많치만 만들기는 엄청쉬워요!!)

먹음직 스럽고 맛도 좋은 수제버거~~남편은 너무 맛있다고 햄버거를 2개나 먹었다. ㅎㅎ 취향에 맞게 토핑의 양이나 소스의 양을 조절해서 넣을 수있어서 좋은것같다. 수제버거는 높이높이 쌓아서 썰어 먹는게 나는 제일 맛있는것같다 .ㅎㅎ 저의 레서피를 참고하시 맛있는 식사 되세요~ 


도움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