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에 해당하는 글 2

집에서 쉽게 돈까스 만들기

요리 레시피/반찬|2021. 11. 19. 05:50

오랜만에 한인마트를 갔는데 남편이 빵가루 앞에서 서성이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왜 그러냐 물어보니 돈가스가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 주겠다고 하니 빵가루 제일 큰 거를 골라 담더라고요 ㅋㅋ 그래서 너무 먹고 싶어 하는 것 같아 돼지 등심 1kg을 사서 남편이 좋아하는 수제 등심 돈가스를 만들어 봤어요~ 튀김옷이 분리되지 않게 누구나 쉽게 집에서 돈가스 만드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준비재료 : 돼지 등심 1KG , 계란 4~5개 , 밀가루 , 빵가루 , 식용유

준비 조미료 : 후추 , 소금 

 

돈까스 만들기 


 

1. 얅게 썬 돼지 등심(두께 0.5cm~0.7cm) 1kg을 준비해 줍니다. (두께가 너무 두꺼우면 익히는데 어려움이 있어 얇게 썬 돼지 등심으로 준비해줬어요!)  

 

 

2. 돼지 등심을 쟁반에 넓게 펴준 후 그위에 키친 타월을 깔아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3. 그다음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4.  계란은 4~5개를 풀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밀가루와 빵가루는 넓게 펴 준비해줍니다.

 

 

5. 그다음 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밀가루를 앞뒤로 꾹꾹 눌러 묻힌 후 톡톡 털어내고 계란물을 입혀주고 그다음 빵가루를 앞뒤로 꾹꾹 눌러 골고루 묻혀줍니다. 

 

 

6. 튀김옷이 분리되지 않게 하기위해 바로 튀기기보다는 튀김옷이 고기에 잘 달라붙을 수 있도록 20~30분 후에 튀기면 튀김옷 분리현상 없이 돈가스를 튀길 수 있어요!

 

 

7. 프라이팬에 돈가스가 반 정도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주고 중불보다 센 불에 둔 후 기름을 달궈줍니다. 기름이 잘 달궈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튀김옷을 조금 떼어내어 넣어보면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기포가 생기면 튀기기 좋은 온도~!

 

 

8. 돈가스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세요~ 안까지 잘 익게 튀기는데 대략 7~8분 정도 걸려요!

 

 

 

 

돈가스를 먹을 만큼만 튀기고 소분해서 냉동 보관해도 되지만 전 먹을 때마다 튀기고 기름을 사용하고 처리하는 게 싫어서 튀길때 한번에 다 튀기는 편이에요~ 많은 양을 한 번에 튀길 때는 기름이 잘 빠질 수 있도록 채반에 받쳐 세워두면 됩니다!

 

 

수제 등심 돈가스 

 

완 성 

 


 

 

 

자! 이렇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돈가스가 완성됐어요!

 

 

수제 돈가스는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어 요리하면서 잘라 몇개 집어 먹었어요~ ㅋㅋㅋ 

 

 

저희 남편 입맛에도 너무 잘 맞는지 3장이나 먹더라고요~ ㅋㅋㅋㅋ 

 

 

저도 미국에 와서 5개월 만에 돈가스를 먹어서 그런지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ㅎㅎ 이렇게 미리 튀겨둔 돈가스는 소분해서 하루 이틀 안에 먹을 건 냉장 보관을 하고 그 이후에 먹을 건 냉동 보관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 먹을 땐 에어프라이어에 10분 정도 구워주면 기름기가 쫙~ 빠지면서 느끼하지 않고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니 참 맛있어요~ 오늘은 어떤 요리를 할까 고민이신 분들 남녀노소가 좋아하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수제 등심 돈가스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저의 돈가스 만들기 레시피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고기 듬뿍! 스프링롤 만드는 법

 

고기듬뿍! 스프링롤 만드는 법

예전에 필리핀 친구에게 스프링롤(룸피아) 만드는 법을 배운 적이 있는데 오랜만에 스프링롤이 너무 먹고 싶어서 기억을 되살려 내 취향대로 고기를 듬뿍 넣고 스프링롤을 만들어봤어요! 겉은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