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반찬

부드러운 바베큐 폭립 만들기

드디어 입덧이 끝나고 먹덧이 찾아와서 요즘은 폭풍 먹방을 하고 있어요~ ㅎㅎㅎ 바베큐 폭립을 워낙 좋아해서 가끔 배달시켜 먹거나 레스토랑에 가서 먹곤 하는데 이번엔 마트를 갔더니 등갈비가 너무 신선해 보여 오랜만에 집에서 바베큐 폭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ㅎㅎ 식감이 정말 부드러운 바베큐 폭립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돼지 등갈비 (먹을 만큼) , 시즈닝 , 바베큐 소스 

 

 

1. 돼지 등갈비를 먹을 만큼 준비를 해주고 , 등갈비 안쪽에 있는 근막을 벗겨 준 후 찬물에 담가 핏물을 1~2시간 정도 빼줍니다. 

 

 

2. 그다음 물에 깨끗이 헹궈주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오븐팬 크기에 맞게 등갈비를 썰어주세요! ( 전 작은 팬 밖에 없어서 반으로 썰었지만 큰 오븐팬이 있다면 썰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오븐팬에 포일을 깔고 원하는 시즈닝을 등갈비 앞뒤로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라면수프 또는 허브솔트를 사용해도 돼요!)

 

 

4. 고기의 식감을 더욱 부드럽게 하기 위해 포일로 등갈비를 한번 감싸고 오븐 온도를 150도로 맞춘 후 1시간 30분 동안 구워줍니다.  

 

 

5. 1시간 30분 뒤 보면 등갈비가 부드럽고 촉촉하게 잘 익었을 거예요! 그럼 바베큐 소스를 등갈비 윗부분에만 꼼꼼하게 듬뿍~ 발라 주고 10분간 구워줍니다. 전 스위트 베이비 레이스 바베큐 소스를 사용했어요!

 

 

 

소스를 바르고 구울 때는 포일로 감싸지 않으셔도 됩니다. 10분 뒤 바베큐 소스를 한 번 더 발라 주고 10분간 구워주세요~ 총 2번!

 

 

바베큐 폭립 

 

완성

 


 

 

자! 이렇게 바베큐 폭립이 완성됐어요~

 

 

 

부드럽게 잘 익어서 어찌나 뼈가 잘 발라지던지~~~ 나이프가 필요가 없었어요~ 레스토랑에서 먹는 만큼 너무 맛있었습니다.  

 

 

바베큐 소스는 입맛에 딱이고 고기의 식감이 너무 부드러워 입에서 녹는 듯했습니다~ ㅎㅎ 남편도 아주 대만족!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지만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아서 바베큐 소스랑 간단한 시즈닝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오랜만에 특별한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바베큐 폭립 강추! 해요~ 저의 레시피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맛있는 불고기 퀘사디아 만들기

 

맛있는 불고기 퀘사디아 만들기

자 이번엔 한국인 입맛에 너무나도 잘 맞는 불고기 퀘사디아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어요~ 만드는 방법도 너무 쉽고 맛 또한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 불고기 퀘사디아 만드는 법

myeverything.tistory.com

집에서 쉽게 돈가스 만들기

 

집에서 쉽게 돈까스 만들기

오랜만에 한인마트를 갔는데 남편이 빵가루 앞에서 서성이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왜 그러냐 물어보니 돈가스가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 주겠다고 하니 빵가루 제일 큰 거를 골라 담더라고요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