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하게 콩나물 무침 만들기

요리 레시피/반찬|2021. 10. 26. 05:45

제가 콩나물 무침을 좋아하는데 제가 만들면 엄마가 만들어준  맛이 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한국에 갔을 때 콩나물 무침 만드는 법을 배웠는데 콩나물을 삶는 게 아니고 찌듯이 만들더라고요~~ 근데 이 방법이 저에겐 훨씬 쉽고 맛이 있어 레시피를 공유하기 위해 가지고 와봤어요~ 아삭하고 맛있는 콩나물 무침 만드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콩나물 (300g) 

필요한 조미료 : 다진 대파 , 다진 마늘 , 참기름 , 소금 , 미원 , 간장 , 고춧가루 , 볶음 깨 

 

재료 준비 


 

1. 먼저 콩나물을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 콩껍질이나 검은 부분을 제거해줍니다.

 

 

2. 넓은 냄비나 웍에 물을 반 컵 넣고(최소한의 물) 콩나물을 넓게 펴준 후 약간의 굵은소금을 넣은 뒤 불은 중불에 두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3. 뚜껑에 김이 서리고 물방울이 맺히면 그 시점에서 3분간 쪄줍니다.  

 

 

4. 그다음 콩나물을 건져내어 찬물에 여러번 헹궈 식혀줍니다. 

5.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거나 양손으로 살살 물기를 짜줍니다.

 

콩나물 무침 양념하기


 

 

6. 잘 삶어진 콩나물 , 소금 1/2 큰술 , 미원 약간 , 다진 파 3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 참기름 1큰술 ,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살살 버무려 줍니다. (간이 싱겁다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 줍니다.)

 

 

7. 마지막으로 먹음직 스럽게 깨를 솔솔 뿌려주면 끝!

 

콩나물 무침 

 

완성 

 


 

 

 

자! 이렇게 남녀노소가 좋아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반찬인 콩나물 무침이 완성됐어요!

 

 

 

전 콩나물 3 봉지를 사 와서 콩나물국 , 콩나물 무침 , 콩불 3가지 요리를 해 먹었어요~ ㅋㅋ 콩나물로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안 질리고 가격도 착해 언제나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엄마의 레시피로 콩나물 무침을 만들어 봤는데 저에겐 물을 많이 넣고 삶아서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쉽고 빠르고 맛도 더 좋은 것 같아 전 이 레시피 추천합니다.ㅎㅎㅎ 무슨 반찬을 할까 고민이신분들 비벼 먹어도 맛있고 밥반찬으로도 맛있는 콩나물 무침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의 레시피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시원하고 칼칼하게!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시원하고 칼칼하게!

내일이면 올해 첫 달의 가장 큰 보름이 뜨는 정월대보름이네요~ 정월대보름이 되면 오곡밥을 지어먹는데 오곡밥은 전날 저녁에 먹기도 하고 대보름 당일에도 먹기도 하지만 저흰 오곡밥을 정월

myeverything.tistory.com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쉽고 맛있게!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레시피 쉽고 맛있게!

독일에서는 대패삼겹살을 못 구했어서 콩나물불고기를 먹고 싶어도 못 만들어 먹었었는데 드디어! 한국에 방문해서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어 먹게 되었어요~ㅋㅋ 콩나물불고기 만들 때 백종원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