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마늘무침 새콤달콤매콤 맛있게~

요리 레시피/반찬|2021. 4. 8. 08:00

엄마가 풋마늘이 먹고 싶었는지 풋마늘 한 단을 사서 손질을 다해두셨는데 할 시간이 없으셨는지 냉장고에 방치를 해두셨더라고요 ㅋㅋㅋ 이러다 상할 것 같아 손질된 풋마늘을 꺼내다 풋마늘 무침을 해드렸더니 대 만족 ㅎㅎ 새콤 달콤 매콤한 풋마늘 무침을 고기에 쌈 싸서 먹었더니 아주 꿀맛이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혼자 먹기 아쉬워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어요~ 지금 아니면 맛볼 수 없는 풋마늘 무침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풋마늘 한 단 

필요한 조미료 : 고추장 , 진간장 , 식초 , 고춧가루 , 들기름 또는 참기름 , 설탕 , 통깨

 

 

풋마늘 손질하기

 


 

 

 

 

1. 흙이 많이 붙어 있는 풋마늘 뿌리 부분을 잘라내고 껍질을 벗겨 주세요!

 

 

 

 

2. 잎이 누렇게 변한 부분은 가위나 칼을 이용해 잘라내줍니다. 

 

 

 

 

3. 구석구석 흙이 많은 풋마늘을 수월하게 씻기 위해 반을 썰어 줄기 따로 잎 따로 씻어 줍니다.  

 

 

 

 

잎 사이사이도 꼼꼼하게 씻어낸 후 물기를 빼주세요! ( 전 손질되어 있는 풋마늘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과정은 패스!)

 

 

풋마늘 무침 만들기

 


 

 

 

 

4. 깨끗하게 씻어낸 풋마늘을 대략 5cm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너무 도톰한 부분은 반으로 갈라 줍니다. 

 

 

 

 

 

 

5. 풋마늘이 준비 됬다면 양념을 할 차례인데 풋마늘 무침 양념은 고추장 1큰술 반 , 진간장 2큰술 , 식초 2큰술 , 고춧가루 2큰술 , 들기름  또는 참기름 1큰술 , 설탕 1/2큰술 , 통깨 1큰술을 넣어줍니다. 

 

 

 

 

6. 그다음 양념이 고루고루 묻을 수 있도록 설렁설렁 뒤적거리면서 무쳐줍니다. 

 

 

 

 

자! 이렇게 맛있게 무쳐진 풋마늘 무침을 접시에 먹기 좋게 담고 통깨 솔솔 뿌려주면 끝!

 

 

풋마늘 무침 

 

완성

 


 

 

 

새콤달콤매콤한 풋마늘 무침이 완성됐어요!

 

 

 

 

풋마늘 무침은 보통 데쳐서 많이 만들지만 이렇게 데치지 않고 만들어도 충분히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풋마늘은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간이 싹~ 배도록 하고 싶다면 하루정도 상온에서 숙성시키고 냉장 보관해 먹어도 참 맛있어요~

 

 

 

 

고기를 먹을 계획은 없었는데 풋마늘을 먹으니 고기가 급 당겨서 바로 고기를 사다가 구워 풋마늘과 함께 먹었는데 꿀맛이었습니다.ㅋㅋㅋ 한단으로 풋마늘 무침을 만들었는데 4 식구가 먹기에 딱 좋은 양이었어요~ 숙성시킬 것도 없이 순삭.. ㅋㅋㅋ 이렇게 맛있고 암 예방과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풋마늘은 봄에만 맛볼 수 있기 때문에 풋마늘이 들어가기 전~ 한번 맛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의 풋마늘 무침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전기밥솥으로 쉽게!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전기밥솥으로 쉽게!

어릴 적 엄마가 콩나물밥을 먹는 게 이해가 안 됐는데 나이가 먹으면서 입맛이 변했는지 그렇게 먹기 싫었던 콩나물밥을 어느 순간 제가 만들어 먹고 있더라고요~ ㅋㅋㅋ 이렇게 맛있는걸 어렸

myeverything.tistory.com

청경채 요리 청경채 무침 만들기

 

청경채 요리 청경채 무침 만들기

오늘 반찬으로 무엇을 만들까 하고 냉장고를 보니 엄마가 사다둔 청경채 두 봉지가 보여서 청경채 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청경채는 샤부샤부로 많이 먹지만 청경채 무침도 담백하고 아삭하니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