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서피)집에서 맛있는 닭강정 만드는 법/닭가슴살 요리

요리 레시피/간식|2018. 9. 8. 19:47


오늘은 집에 손님이 방문을 하였다.그래서 어떤 음식을 하면 좋을까 생각을하다가 외국에서는 쉽게 한국 치킨을 먹을 수 없기때문에 집에서 한국의 맛으로 닭강정을 해먹으면 어떨까해서 점심은 닭볶음탕을 해먹고 간식으로 닭강정을 해먹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있고 누구나도 쉽게 할 수있는 닭강정! 한국에서는 특별한 음식은 아닌데 여기서 만들어 먹으니 닭강정이 특별한 음식이 됨. 그래서 닭강정이 더 맛있게 느껴지고 입이 즐거웠다. 간단하게 집에서 해먹을수 있는 맛있는 닭강정만드는 법을 공개한다!


맛있게 닭강정 만드는법


필요재료
닭가슴살1kg,통마늘,15개,
닭고기재료
후추,생강가루,다진마늘,물,소금,전분,튀김가루
양념재료

간장,올리고당,고추장,케찹,설탕,다진마늘,볶음깨,물,홍고추



준비된 닭가슴살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볼 안에 닭고기와 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부어주고 거기에 미작이나 청주 또는 우유를 추가해 넣어준다.
한시간 뒤에 꺼낸 뒤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먹기좋은크기로 썰어준다.

닭고기양념:닭가슴살 1kg 기준으로 다진마늘 1스푼, 후추, 생강가루, 전분 3스푼,튀김가루 3스푼,소금 한꼬집,물 1/3컵을 넣어주고버무려준다.

버무린 후에는 랩을 씌운뒤에 1시간이상 냉장 보관해 닭고기를 재워둔다.

한시간 뒤에 재워둔 닭고기를 꺼내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다. 기름을 많이 하지 않는 이유는 닭가슴살은 빨리 익기도하고 기름을 많이 하면 나중에 기름 관리 하기가 어려워 지기때문에 기름은 후라이팬에 잔잔한 정도로 둘러준다.

▶기름이 달아 오르면 닭고기를 올려주고 부치듯 노릇노릇 익혀준다.
통마늘도 같이 넣어준다.

닭강정양념장:간장2스푼, 올리고당2스푼, 고추장 2스푼, 케찹 3스푼, 물1/3컵,설탕 1스푼,다진마늘1스푼,홍고추1개,볶음깨 고기를 익히면서 다른 후라이팬이 양념장을 만드는데 양념장을 만들때는 약불에 해놓고 만든다. 취향에 따라서 더 달게 먹고 싶으면 추가적으로 설탕을 더 넣으면 된다. 나는 다진마늘을 충분히 준비 해두지 못해서 못넣었지만 다진마늘을 넣으면 좀더 완벽한 양념장을 만들수있다.

닭고기가 노릇노릇하게 익었으면 양념장에 닭고기와 통마늘을 붓고 버무려 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볶음깨를 뿌리거나 견과류를 으깨서 뿌리면 끝!

아이들  간식에도 너무 좋을 것같고 많은 기름에 튀지기 않아도 전분이 들어가 있기때문에 식감이 좋고 식어도 맛있다. 나는 추가로 만들어 3kg 정도했는데 하루만에 다먹음.. 그 정도로 집에서도 쉽게만들어 수있고  입을 즐길 수 있는것같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