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생채 무침 만드는법 , 콜라비 고르는법

요리 레시피/반찬|2019. 2. 23. 15:29

독일에서 처음 알게된 콜라비! 몸에도 좋고 맛도좋은 채소이다! 독일에 생활하면서 지인분께서 콜라비로 생채 무침을 만들어 줬었는데 무 생채와 비슷한 맛인데 훨씬 달고 맛있었다. 그 이후로 가끔씩 콜라비로 생채 무침을 만들어 먹었었다. 이번에 한국에 오니까 아버지께서 콜라비를 믹서에 갈아서 마시는것을 보고 콜라비 생채무침을 먹어 봤냐 물어보니 먹어보지 못했다고 하셔서 콜라비생채무침을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다고 ㅎㅎ누구나 좋아 할 수있는 새콤달콤한 콜라비 생채무침 만드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한다!


콜라비 생채 무침만드는법!

준비재료:콜라비1, 고춧가루,파,다진마늘

준비조미료:고춧가루, 소금, 식초, 볶음깨 



콜라비 한개를 준비했어요!

작아보여도 생각보다 많은양을 만들 수있어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수분과 무기질 함유량이 높으면서 칼로리가 낮은 채소예요!

이외에도 섬유,단백질,철,캴슘 등이 함유되어있어요~


콜라비를 고르는법은


같은 크기를 두개를 들었을때 

무거운 쪽을 고르는게 속이 꽉차서 좋다고 해요~


겉면에 흠집이 많이 없고 깨끗하고 매끈한 것을 고르는것이좋고


크기는 너무크지도 작지도 않은 크기가 좋아요! 


적색채소라 붉은 빛을 띄고 있는데 색이 탁하지 않고

맑은 색을 띄는것이 좋고 


잎은 서너개 붙어 있는 것이 좋아요~


제가 간 마트에는 거의다 흠집이 있는 콜라비뿐이라

잎이 싱싱하고 이쁜 적색을 띄는 콜라비를 골랐어요!



가장먼저 콜라비 껍질을 

감자칼이나 칼을 이용해서 벗겨주세요!


안전하게 벗기기 위해서는 감자칼로 벗겨주는것을 추천!


껍질을 벗기고 맛을보니 달고 싱싱해서 대만족~



껍질을 벗긴후에 콜라비를 채 썰어 줍니다.


콜라비가 은근 단단해서 채썰기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반정도 썰다 포기하고 

채칼을 이용했어요~! ㅋㅋ


콜라비를 채썰었다면 가장먼저 

콜라비 하나 기준으로


 설탕 반스푼, 소금 2꼬집을을 넣어 

절여줍니다. (30분이상)



절여지는동안 파를 얇게 썰어주세요~



30분 후에 콜라비가 절여지면서 

단단했던 콜라비가 약간 유연해 졌을꺼예요~


양념을 할차례!


콜라비 1개 기준으로 


식초 3스푼, 

고춧가루 3스푼,

다진마늘 1스푼,

다진 파를 넣어줍니다.


콜라비는 소금에 절여도 

무처럼 물이 많이 나오지 않기때문에


물을 버리지마말고 그대로 버무려주세요!



양념과 잘 버무려주고 볶음깨로 마무리하면 끝!


새콤달콤한 콜라비 생채 무침 완성~!!


가족들이 모두 만족해했어요 ㅋㅋ


접시에 콜라비 생채무침을 탑을 쌓았는데 다먹음ㅋㅋ


불고기쌈과 같이 먹었는데

음식의 조화가~굿!


 포스팅하면서 또 먹고 싶음..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콜라비 생채 무침 만드는법

저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 콜라비 효능 과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 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