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에 해당하는 글 14

맛있는 마약 토스트 만들기

요리 레시피/간식|2020. 7. 30. 00:00

식빵을 사두면 한 봉지를 다 먹기가 힘들지만 다양한 토스트를 해 먹다 보면 한 봉지가 부족할 정도로 금방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아침식사로 간단한 토스트 하나로 해결하기도 좋고 간식으로 먹기 좋죠~ 다양한 토스트 만들어보다 이번엔 마약 토스트를 도전해봤습니다. 처음 만들어 보는데 만드는 방법이 너무 쉬워서 어렵지 않게 만들어 먹을 수 있었어요~ 바삭하고 맛있는 마약 토스트 만들기 알려 드릴게요!

 

바삭하고 맛있는 마약 토스트 만들기 

 

마약 토스트 만들기 재료: 식빵, 마요네즈, 햄, 체다치즈, 설탕, 달걀

 

마약 토스트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을 준비해주세요!

 

1. 가장 먼저 식빵에 마요네즈 (한 스푼 정도)를 전체 적으로 발라 줍니다. 

 

2.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에 설탕 한 스푼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3. 그 위에 체다치즈 2장과 햄을 올려줍니다. 

 

4. 계란을 깨트려 넣을때 식빵 사이로 계란이  흘러나올 수 있기 때문에 마요네즈를 식빵 테두리를 따라 발라줍니다. 

 

5. 밑부분이될 식빵이 준비가 됐다면 위에 올릴 식빵 하나를 준비해주는데 적당한 사이즈의 컵을 준비한 후 식빵 가운데에 구멍을 내주세요!

 

6. 구멍을 낸 식빵을 위에 올려 준 후 구멍 안에 계란 하나를 깨서 넣은 후 굽는 과정에서 터지지 않고 속까지 잘 익을 수 있도록 포크나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노른자를 터트려줍니다.

 

7. 준비된 식빵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또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구워 주면 되는데 에어프라이어에서는 180도에 10분간, 오븐은 200도에서 20~30분간 , 전자레인지로는 2~4분간 돌려줍니다. 계란 익기에  따라 시간은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마약 토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오븐에도 해봤지만 계란이 완전히 익으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이 있다면 에어프라이어에 하는 것을 추천! 

 

이렇게 마약 토스트를 처음 만들어 먹어봤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맛있어서 맛에 놀랬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재료들의 조합이 꿀 조합이었고 마약 토스트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전 토스트를  하나 이상 못 먹는데 마약 토스트는 2개 정도는 가볍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남편과 하나씩 먹었는데 부족했습니다.ㅠㅠ 

 

마약 토스트는 식빵 하나로도 만든 것을 많이 보셨겠지만.. 미국 식빵이 왜 이리 작고 마요네즈는 실처럼 가늘게 나오는지...ㅋㅋㅋ 그냥 계란을 깨트려 넣었다간 줄줄 흐를 것 같아서 식빵 두 개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비주얼적으로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첫 도전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집에 식빵이 있다면 마약 토스트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 , 떡꼬치 만들기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 , 떡꼬치 만들기

이번에도 친언니가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를 알아냈다며 꼭 만들어 먹으라 하더라고요~ 어렸을 적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떡꼬치가 생각나면 집에서 가끔 떡꼬치를 만들어 먹곤 하는데 이번

myeverything.tistory.com

콘치즈 만들기 , 옥수수콘 치즈 구이

 

콘치즈 만들기 , 옥수수콘 치즈 구이

이번에는 제가 자주 해 먹는 콘치즈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어요~ 콘치즈는 입이 심심할 때마다 자주 해 먹는 음식이기도 하고 제가 사랑하는 간식이 기해요~ 과자보다 옥수수콘을 더 좋아해서 TV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