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요리 스팸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 스팸 볶음밥 만들기

요리 레시피/국,밥|2020. 7. 2. 04:49

오늘은 독일 날씨가 30도까지 올라가 무척 덥더라고요.. 작년 여름엔 날씨가 40도까지 올라가 다리에 땀이 날정도로 더웠는데 오늘 무더운 날씨를 보니 작년 여름 생각이 나면서 올해 여름은 어떻게 보내야 걱정이 됐습니다. 하지만 이 더운 날에 시원한 음식은 당기지 않고 왜 볶음밥이 먹고 싶은지.. 그래서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스팸을 이용해서 스팸 볶음밥을 만들어 봤어요~ 스팸 볶음밥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팸 요리인 스팸 볶음밥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스팸 요리  스팸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 스팸 볶음밥 만들기

필요한 재료: 스팸(198g), 당근, 파, 양파, 밥 한 공기

필요한 조미료:참기름, 진간장, 설탕, 후춧가루, 볶음 깨

스팸 볶음밥 2인분 기준이고 당근이 없다면 당근은 제외해주셔도 됩니다. 

1. 양파(작은 양파 한 개 또는 큰 양파 반개)와 (한 줌 될양), 당근(조금)을 깨끗이 씻고 다듬어 준비해줍니다. 스팸은 흐르는 뜨거운 물에 씻어 응고되어 있는 기름기를 제거해줬어요. 

2. 양파와 스팸 , 당근은 작은 깍둑썰기를 해 준비해주시고 파는 총총 썰어 줍니다.

 

 

 

 

3. 재료가 준비가 됐으면 불은 중불에 맞춘 후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수저를 넣어 달궈 줍니다. 

4. 기름이 달궈졌으면 깍둑 썰기한 스팸을 넣어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스팸 겉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준비해둔 양파와 당근을 넣고 2분 정도 볶아줍니다.  

6. 그다음 크게 퍼 담은 밥 한 공기를 넣고 간장 1스푼, 후춧가루, 설탕 조금, 참기름을 두르고 밥에 맛이 배일수 있도록 열심히 볶아주세요!

7. 마지막으로 총총 썰어둔 파를 넣고 1분 정도 더 볶아주면 끝!

먹기 좋아 보이게 밥그릇에 볶음밥을 꾹꾹 눌러 담아 접시에 옮겨 담았어요! 

 

 

 

남편이 오랜만에 얼큰한 라면도 먹고 싶다 해서 스팸 볶음밥과 같이 먹었는데 조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스팸 볶은밥은 스팸의 짠맛, 양파에서 나오는 단맛, 파의 은은한 향이 조화로워 먹는 내내 입이 즐거웠습니다.  항상 무엇을 해 먹어야 할지 고민이었지만 오늘 한 끼 제대로 해결한 것 같네요, 스팸 볶음밥은 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맛이라 아이를 위해 만들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저의 스팸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을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 시간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