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무나물 맛있게 하는 법

요리 레시피/반찬|2021. 2. 23. 08:30

력 1월 15일은 정월대보름이죠 ~ 정월대보름이 되면 나물과 오곡밥을 지어먹는데 그래서 정월대보름 때 만들어 먹는 나물 중 하나인 무나물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어요~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절여 만든 무나물 맛있게 하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무 500-600g , 대파 1/3 대  , 천일염 , 들기름 , 볶음 깨 , 설탕 , 소금  

 

재료 준비


 

 

 

1. 무를 흐르는 물에 씻은 뒤 감자칼로 껍질을 제거하거나 칼로 긁어 지저분한 부분을 다듬어 주세요!

 

 

 

 

2. 너무 굵지도 얇지도 않게 적당한 굵기로 썬다음 채를 썰어 줍니다.  

 

 

 

 

3. 채를 썬 무를 믹싱볼에 넣고 천일염 한큰술을 넣어 버무려 준 후 15분간 절여 줍니다.  

 

 

 

 

4. 무를 절이는 동안 대파를 손질하고 송송 썰어 3큰술 정도 될 양을 준비해줍니다.   

 

 

 

 

 

 

5. 무에서 나온 물을 따라 버리고 꾹 짜주세요! (무를 물에 헹구지 마세요!) 

 

무나물 만들기 


 

 

 

6. 무 볶을 팬에 식용유 1큰술 , 들기름 1큰술을 넣고 불은 중불보다 센 불에 맞춰주세요!

 

 

 

 

7. 물기를 꾹 짜낸 무를 팬에 올리고 다진 마늘 1큰술, 약간의 설탕을 넣어 물이 생기지 않게 볶아 줍니다. (설탕은 무에 단맛이 없어서 넣어 줬어요! 무가 달달하면 굳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8. 무가 무르지 않고 아삭함이 살아 있게 잘 볶아졌다면 불을 끄고 송송썬 대파와 들기름 1큰술 , 볶음 깨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 잘 볶아 주면 끝!

 

 

 

무나물 

완 성 

 


 

 

 

자! 이렇게 뽀얗고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는 무나물이 완성됐어요!

 

 

 

 

곧 정월대보름이라 무를 사다가 무나물을 만들어 봤는데 사실 무나물은 정월대보름이 아니더라도 언제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죠~

 

 

 

 

무나물은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밥에 고추장과 무나물 넣고 비벼먹어도  참 맛있는 것 같아요~!

 

 

 

 

요즘 채소 너무 비싼데 무는 참 저렴한 것 같아요 ~ 이제 곧 다가올 정월대보름에 누구나 만들기 쉬운 무나물을 한번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저의 무나물 맛있게 하는 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시금치 무침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

 

시금치 무침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

식탁에 많이 오르는 반찬중 하나가 시금치 무침이 아닌가 싶어요~ 시금치 무침은 만들어두면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남은 반찬과 함께 비벼먹어도 참 맛있죠~ 식당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고 우리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