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넣고 김치볶음 만들기

요리 레시피/반찬|2020. 8. 17. 08:00

 

초간단 밑반찬 스팸 넣고 김치볶음 만들기 

 

전 입맛이 없을 때나 밥하기 귀찮을 때 이것을 만들어 먹곤 하는데 그것은 바로 김치볶음이에요! 김치볶음과 함께 밥을 먹으면 밥도 술술 잘 들어가고 혼밥 할 때는 김치볶음 하나 꺼내서 한 끼 해결하기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죠~ 맛도 좋지만 만드는 방법 쉽고 조리시간도 짧아서 더욱 찾게 되는 밑반찬인 거 같아요! 스팸 넣고 맛있게 김치볶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대파 1대 , 양파 1/4 개 , 스팸 340g , 신김치 400g (3컵 정도)

필요한 조미료 : 참기름 , 설탕 , 고춧가루 , 후춧가루  , 볶음 깨  

 

◎ 재료 준비


1. 가장 먼저 양파와 대파를 손질하고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해주고 스팸은 흐르는 뜨거운 물에 응고된 기름을 씻어내줍니다. 

 

2. 스팸은 큼지막하게 깍둑썰기 해주고 양파 (1/4개)는 채를 썰고 , 대파 (1대)는 송송 썰어줍니다. 신김치(400g)는 가위로 잘게 썰어주세요!

 

 

◎ 김치볶음 만들기


3. 재료가 준비 됐다면 중불에 맞추고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충분히 둘러 준 후 스팸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4. 스팸이 어느 정도 노릇노릇해졌다면 설탕 반큰술에서 한큰술, 고춧가루 2큰푼, 후춧가루를 뿌리고 김치가 익을 때까지 약 5~10분간 볶아주세요! 

 

 

5. 김치와 스팸에 간이 잘 배었으면 썰어둔 대파와 양파를 넣고 2분간 볶아줍니다. 

 

김치볶음이 완성 됐으면 반찬통에 옮겨 담아 볶음 깨를 뿌려 마무리해주면 끝!

 

 

그냥 이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김치볶음으로 김치볶음밥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김치볶음으로 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은 중불에 두고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른 후 밥과 김치볶음을 눈대중으로 1:1을 넣고 열심히 볶아주면 됩니다. 아주 쉽죠?

 

치즈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는 마지막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 주고 약불로 맞춘 후 뚜껑을 닫고 열기로 치즈를 녹여주면 끝! 김치볶음 하나 만들어 두면 밥 한 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밑반찬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이시라면 김치볶음 추천~!

 

고기듬뿍~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고기듬뿍~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이번엔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서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었는데 보는 순간 군침이 돌아 저도 바로 집에 있는 재료를 꺼내서 백종원 님 레시�

myeverything.tistory.com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사먹는 맛!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사먹는 맛!

남편이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3일에 한 번씩 음식을 먹는데 먹는 날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보니 닭볶음탕이 먹고 싶다고 해서 이번엔 백종원 님 레시피를 보고 닭볶음탕을 한번 만들어 봤습니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