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반찬

맛있게 양파김치 만드는 법

7월 둘째 주쯤 3달 동안 먹을 김치를 만들었는데 남편이 갑자기 김치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한 달도 안돼 김치를 절반 이상을 먹어버렸네요~ 그래서 날씨가 시원해졌을 때 남편의 다이어트를 위해서 김치 두 포기를 더 담그면서 양파김치도 같이 한번 만들어 봤어요~ 김치 담그는 레시피와 거의 같기 때문에 따로 더 준비해야 할 재료가 없어서 이참에 양파김치도 만들어 봤습니다.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서 맛있는 양파김치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맛있게 양파김치 만드는 법

 

필요한 재료: 양파 4~5개 , 쪽파 (500원 동전 크기의 양)

필요한 조미료: 다진마늘, 고춧가루, 미원 , 설탕, 천일염 , 밀가루  , 다진 생강 또는 생강가루 

 

1. 재료 손질하기


가장 먼저 양파(큰 사이즈 4~5개) 껍질을 벗기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해줍니다. 

 

앙파를 반으로 자른 뒤 다시 3등분으로 잘라줍니다. (양파 크기에 따라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쪽파 역시 손질한 후 깨끗이 씻어낸 뒤 큼지막하게 썰어주세요! 쪽파가 없다면 부추나 대파를 넣도 됩니다.

 

2. 양파 절이기


양파를 버무리기 쉽도록 붙어있는 양파를 다 떼어내 주세요!

 

떼어낸 양파에 천일염 1큰술을 넣고 버무린 뒤 1시간 동안 절여줍니다. 골고루 잘 절여질 수 있도록 중간 한 두 번 정도  섞어줍니다.  

 

1시간 뒤 절인 양파를 흐르는 물에 헹궈 주고 물기를 쫙 빼주세요! 양파를 절이고 헹구는 과정에서 양파의 매운맛을 중화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3. 양파김치 양념 만들기 


양파김치 양념에 필요한 밀가루 풀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냄비를 준비해 준 뒤 물 3분의 2컵과 밀가루 1큰술 반을 넣고 밀가루가 완전히 풀릴 때까지 저어줍니다. 

 

뭉친 밀가루가 없이 잘 풀어졌다면 약불에 두고 끓여 주면서 잘 저어주세요!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1분 정도 더 끓인 후 그릇에 옮겨 담아 식혀줍니다.  양념을 더 묽게 만들고 싶다면 밀가루 풀을 두배로 만들어 주세요!

식힌 밀가루 풀고춧가루 반 컵 ,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반 큰 술, 미원 조금, 다진 생강 또는 생강가루 반 큰 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전 알레르기 때문에 넣지 않았지만 새우젓이나 액젓을 추가해주셔도 됩니다. 

 

 

♡마무리


 

다라에 쪽파 , 양념, 양파를 넣고 양파가 부서지지 않게 살살 ~ 양파에 양념이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버무려 주세요!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액젓으로 가능)이나 설탕으로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맛있는 양파 김치가 완성 됐는데요, 완성된 양파김치는 통에 담아은 뒤 익히지 않고 바로 냉장고에 넣으시면 됩니다. 

 

양파는 매일 먹으면 만병통치약과 같은 효과가 있다 할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그 중 하나만 꼽자면 양파에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항암 효과에 뛰어나고 체지방 또한 분해해줘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양파 김치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수육을 만들어 같이 먹어봤어요~

 

그냥 먹어도 아삭하고 달달해서 맛있지만 직접 만든 수육과 같이 먹으니 꿀맛이었습니다. 전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박수를 치거나 흥얼거리를 버릇이 있는데 오늘 딱 그 버릇이 나오더라고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양파김치 아직 한 번도 못 먹어 보셨다면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길 추천!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하게!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하게!

며칠 전 여름에 먹을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총 20L 정도 담갔어요~ 은근히 많은 양이라 담글 때는 무지 힘들었지만 맛있게 담가진 김치를 맛보고 나서는 힘듬이 싹~ 사라졌습니다. 해외생활을 하��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