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살치킨 , 집에서 순살치킨 만들기

요리 레시피/간식|2020. 1. 9. 02:37

남편을 위해 집에서 순살치킨을 만들어 보았어요~ 전에 펜션에 놀러 가서 순살 치킨을 만들어 먹었었는데 너무 맛있고 의외로 간편해서 집에서 다시 한번 순살치킨을 만들었습니다. 그 맛은 최고~>< 뼈 있는 닭으로 만들었을 때는 잡내 제거 지방제거 털 제거하는데만 몇 시간을 잡아야 했는데 닭 순살로 만드니 이런 과정이 없어서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집에서 순살치킨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순살치킨 , 집에서 순살치킨 만들기

순살치킨 만들기

 순살치킨 만들기 준비할 재료(4~5인분): 닭 순살 (원하는 부위)800g , 치킨 튀김가루, 식용유

1.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흐르는 물에 준비한 닭 순살을 씻어주고 한입크기 썰어 주세요~

3. 닭 튀김용 반죽을 만들 차례! 한 컵 반 , 치킨 튀김가루 3컵을 넣고 덩어리가 지지 않도록 잘 섞어줍니다. 

4. 식용유를 팬이나 냄비에 부어준 후 (닭이 충분히 잠길 정도로) 불은 중간 불과 샌불 사이에 둡니다. 식용유를 달궈 준 후 반죽을 조금 넣어서 기름이 충분히 달궈졌는지 확인해주세요!

5. 닭 튀김용 반죽에 닭 순살을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6. 서로 들러붙지 않도록 하나하나씩 천천히 넣어주세요~!

7.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10분간 튀겨줍니다.

처음에는 물 한컵반+치킨튀김가루 2컵 반을 넣으니 속살이 보이고 간이 약간 싱거웠어요~ 튀김옷이 두꺼운 게 싫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비율 같아요~!

개인적으로 물 한컵반 + 치킨 튀김가루 3컵이 소스를 찍지 않아도 간도 딱 맞고 충분히 바삭하니 맛있었습니다. 

 

8. 잘 튀겨진 닭은 채망에 옮겨 기름기를 쫙 빼 줍니다. 

양파튀김

이렇게 완성된 순살치킨~맛을 표현 하자면 시장에서 파는 순살치킨 맛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음식을 하다 남은 양파가 있어서 남은 반죽으로 양파튀김을 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 먹어본 양파튀김 중 가장 맛있을 정도로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 모양새는 아니지만 ㅎㅎ) 

순살치킨

남편과 저는 음식이 모자라는 것을 정말 싫어해서 보통 음식 할 때 4~5인분 만들어 먹는데 순살치킨 이틀 동안 먹었어요~ ㅋㅋ 남은 치킨 다시 데워먹기도 하고 주먹밥 만들어 먹기도 하고 남김없이 싹 먹어 치웠습니다. 약 1kg 순살치킨을 만드는데 든 비용은 단돈 만원이었어요~ 한국 치킨이 생각날 때마다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크리스마스 때에는 스위스에 있는 펜션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3박 4일 동안 펜션에서 보냈는데 집에 있었을 때 보다 잘 챙겨 먹고 온 것 같아요~ 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강남♥이상화 커플 신혼집 첫 아침..

myeverything.tistory.com

후라이드 치킨 만들기 , 양념치킨 만들기

 

후라이드 치킨 만들기 , 양념치킨 만들기

어제는 결혼기념일이여서 결혼기념일 기념으로 어떤 특별한 음식을 해줄까하다가 남편이 계속 먹고 싶어했던 치킨을 만들기로 결정! 한국이였으면 시켜먹는게 더 맛있지만 내가 사는 곳은 한국 치킨이 없다. 한국..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