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 관람

이탈리아 로마여행 첫째 날은 가장 가보고 싶었던 콜로세움으로 향했어요! 여행 전 미리  통합권을 예약을 했어서 예약에 맞춰 30분 전에 도착을 했습니다. 여행할 기간 동안 비가 온다고 했는데 다행히 비가 오지 않았고(콜로세움 안을 관람 할 동안) 11월인데 낮에는 날씨가 덥더라고요.. 패딩을 입고 간 전 너무 더워서 땀을 삐질삐질... ㅋㅋ 그래도 날씨가 좋아서 기분은 좋았음.. 콜로세움을 도착하니까 제가 로마에 와있다는 것을 실감케 했습니다.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 관람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 위치 

 

콜로세움옆에는 콘스탄티누스 개선문이 보였어요.  콘스탄티누스 개선문은 로마의 마지막 비기독교인 황제 콘스탄티누스 1세가 312년에 밀비오 다리 전투에서 막센티우스에게 승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 새워 것이라고 해요! 팔라티노 언덕과 콜로세움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서 안 보고 지나칠 수 없는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콜로세움

예약시간 보다 빨리 도착을 해서 콜로세움 외간이 한눈에 잘 보이는 위치에서 많은 사진을 남겼습니다. 로마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올르는 이 콜로세움은 검투사들의 대결과 호화로운 구경거리들이 펼쳐지던 거대한 원형 경기장입니다. 콜로세움은 베스파시아누스 황제에 의해 건설이 시작되어 약 10년간 건축을 하여 만들어진 곳이며 5만 명가량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콜로세움 통합권을예약을 하고 갔더니 빠르게 입장을 할 수가 있었어요~ 입장할 수 있는 곳은 이렇게 3곳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예약하고 가길 잘했다고 생각했음... 표를구매하기 위에서 엄청 길게 줄을 서있는 사람들..

 

체크를 하고~입장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

콜로세움안을 빨리 보고 싶은 마음에 1층부터 관람을 했어요~!(가이드 없이 콜로세움을 방문을 했다면 1층에는 바로 나가는 입구가 있기 때문에 2층부터 관람을 하고 내려오는 것을 추천!)

 

콜로세움온지 10분 채 안됐는데 벌써 나가는 문이라.. 처음에는 너무 당황했어요 ㅋㅋ 그리고 1층에는 기념품 상점이 있답니다. 이곳 마그넷은 4.50유로.. 여기서 기념품으로 마그넷을 구매했는데 밖에서 똑같은 마그넷을 1유로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하.. 하.. 기념품은 시내에서 사시는 것은 추천... 

 

다시 1층으로 들어왔던 입구를 나오니 이렇게 안내판이 보였어요 ㅋㅋㅋ 이걸 왜못봤을까요 .. .

 

2층으로 꼬고~

 

이탈리아 콜로세움

2층 엔서 본 콜로세움은 더욱 멋있었어요~ 콜로세움이 지어진지 2000년이 됐는데도 이렇게 잘 보존되어 있는지 신기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아직도 공사 중이라 자칫 보면 공사판 같기도..

 

이 경기장에서는 해상 전투를 재현하거나 고전극을 상연하는 무대로도 사용했다고 해요! 검투사들은 노예나 전쟁 포로들 중에서 운동 실력이 출중하며 용맹한 이들로 이루어졌고 서로 결투를 벌이거나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을 사냥해 보여 로마의 관중들을 즐겁게 해주었다고 합니다. 

진진의 피해를 입고 강도들이 돌을 약탈해가서 현재 이 모습으로 남아있지만 그래도 실제로 이곳을 관람하면서 입이 쩍 벌어질 정도로 멋있었어요~

 

콜로세움에서 본  콘스탄티누스 개선문입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온 사람들은 아직도 길게 줄을 서있네요 ㅠㅠ 

 

100장이 넘게 사진을 찍고 다음 장소로 이동~

 

TV에서만 보던 그리고 이야기로 만 듣던 로마를 와보니 여행하는 동안 너무 행복했던 기억이.... 처음에 colosseo역에 도착해서 입구가 어디 인지 몰라서 사람들이 몰려가는 쪽을 따라갔었는데 혹시 저처럼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신 분들은 (콜로세움 입장하는 곳) 위에 지도 참고하세요~ 

 

이탈리아 로마 쇼핑리스트 , 로마 기념품 거리

 

이탈리아 로마 쇼핑리스트 , 로마 기념품 거리

해외여행 때 빠질 수 없는 쇼핑! ㅎㅎ 이번에는 이탈리아 로마여행을 다녀와서 로마 쇼핑리스트를 가져와봤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이탈리아 로마 쇼핑 리스트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기념품 선물로도 부담 없..

myeverything.tistory.com

로마 교통권 , 로마 지하철 버스 이용하기

 

로마 교통권 , 로마 지하철 버스 이용하기

이번엔 3박 4일로 로마여행을 다녀왔어요~ 3박 4일 중 로마여행을 한 날은 2일! 첫날에는 저녁에 도착을 해 호텔에서 보내고 마지막 날은 이른 시간에 로마를 떠나서 로마를 여행한 일수는 2일이에요~ 2일이 부족..

myeverything.tistory.com

로마 콜로세움 통합권 예약 , 콜로세움 입장권

 

로마 콜로세움 통합권 예약 , 콜로세움 입장권

이탈리아 로마여행을 앞두고 콜로세움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콜로세움 통합권 예약! 콜로세움 입장하기 위해서는 입장권을 현장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도 있다. 콜로세움 공식 홈페..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