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교통권 , 로마 지하철 버스 이용하기

이번엔 3박 4일로 로마여행을 다녀왔어요~ 3박 4일 중 로마여행을 한 날은 2일! 첫날에는 저녁에 도착을 해 호텔에서 보내고 마지막 날은 이른 시간에 로마를 떠나서 로마를 여행한 일수는 2일이에요~  2일이 부족할 줄 알았는데 로마여행은 2일이 딱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빠짐없이 돌아보고 왔답니다. 로마여행 때 가장 처음으로 간 곳은 콜로세움이에요! 콜로세움을 갈 때 지하철을 이용해서 갔어요! 그때 로마 교통권(48시간)을 구매하면서 로마 교통권 구매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기 위해서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로마 교통권 구매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로마 교통권 구매하는 방법 , 로마 지하철 버스 이용하기

지하철 역으로 가면 티켓머신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로마 교통권 1회 권부터 일주일권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지하철역 외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담배가게나 신문 가판대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마 교통권 가격과 시간

1회권(BIT)1.5유로 (개찰 후 100분간 유효)

24시간권   7유로  (개찰 후 24시간 유효)

48시간권 12,50유로 (개찰 후 48시간 유효)

72시간권 18,00유로 (개찰 후 72시간 유효)

일주일권(CIS) 24,00유로 (개찰 후 7일간 유효)

하루에 5번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1회권 비추천!

순서는 언어선택 -> 원하는 교통권 선택 -> 개수 -> 결제

잔돈이 없어서 50유로 짜리를 넣으려고 하니 안 들어가더라고요 ㅋㅋ다행히 그 옆에 교통권 매표소가 있어서 매표소에서 구매했습니다. 기계에서 구매할 경우 잔돈 필수!!

48시간권은 이렇게 생겼어요, 평소 여행할 때 교통수단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라 하루에 5번 이상 이용할 것 같아서 2일 권을 구매했습니다. 코팅된 종이? 같은 교통권 ㅋㅋ 구겨지지 않게 잘 보관하기.. ㅋㅋㅋ

구매한 교통권은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꼭! 개시를 해주셔야 합니다. 지하철은 개철구를 보면 티켓을 넣는 곳이 있어요. 여기에 넣어 개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버스도 마찬가지로 펀칭 기계가 있습니다. 펀칭 기계에 개시를 해주세요, 펀칭 없이 승차할 경우 무임승차로 벌금 5만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1회권을 제외하고 다른 교통권들은 첫 개시된 시간부터 해당되는 시간까지 자유롭게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면 됩니다.

1회권을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1회권 같은 경우 지하철 -> 버스 환승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콜로세움에 도착! 여행한 기간에 비가 온다 했는데 비가 오지 않고 날씨가 너무 좋아서 기분 좋게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 저희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바티칸 시국 , 바티칸 투어 ( 천국의 열쇠 , 성 베드로 대성당)

바티칸 시국에 와서 우연히 교황님 연설을 듣고 난 뒤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서 우선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으로 갔어요 ㅋㅋ 그곳에서 또 줄을 길게 서 있길래 뭔지도 모르고 저희도 줄을 섰습니다. ㅋㅋ 그..

myeverything.tistory.com

바티칸 시국 , 바티칸 투어 일요일

이탈리아 로마여행 마지막 날은 바티칸 시국으로 향했어요~! 이날은 일요일이었는데 바티칸 박물관이 열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바티칸 가이드 투어를 알아봤는데 일요일은 일정이 없었어요~그래서 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