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과해외생활/이탈리아

바티칸 시국 , 바티칸 투어 일요일

이탈리아 로마여행 마지막 날은 바티칸 시국으로 향했어요~! 이날은 일요일이었는데 바티칸 박물관이 열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바티칸 가이드 투어를 알아봤는데 일요일은 일정이 없었어요~그래서 일요일은 어디가 입장 가능 한지 어떤 행사가 있는지 몰랐지만 로마에 왔는데 바티칸 시티를 안 가보면 후회할 것 같아서 무작정 바티칸 시국으로 갔습니다. 

 

바티칸 시국 , 바티칸 투어 일요일 

 

바티칸 시국 지도

 

바티칸에 도착을 하니 사람들이 줄을 엄청 길게 서있더라고요.. 솔직히 입장하기 전까지는 일요일에 왜이렇게사람이 많은지 ㅠㅠ 그리고 할머니들은 왜 밀치고 새치기를 하시는지 이해가 안됐어요.. 

 

줄을 한 15분~20분 정도섰나? 드디어 바티칸으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광장에는 사람이 어머어마하게 많았습니다. 입장한 시간은 11시 55분 정도 됐었어요.

 

바티칸 시국을 둘러보면서 사진을 담고 있었어요 ㅎㅎ 사실 들어와서 무엇을 해야 하나.. 여긴 어딘가 나는 어디로 가야 하나 이런 걱정들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니 왜 이리 사람들이 많지..? 사람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제자리에 서있었어요.. 그래서 무슨 행사가 있나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교황님의 연설이 시작 됐습니다. 이 사실을 모르고 온 저는 너무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었어요 ㅎㅎ 그리고 할머니들이 입장을 하려고 줄을 섰을 때 왜 그렇게 새치기를 하고 밀쳤는지도 이해가 가더라고요.. 교황님 연설이 12시에 시작이라서 그것을 놓칠까 봐 그랬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교황님이 어딨는지 몰라서 스크린으로 보고 있었는데 남편이 알려주더라고요~

 

교황님 여기 계시네요 ㅎㅎ 잘 기억은 안 나지만 약 15분 정도? 연설하셨던 것 같아요.

 

바티칸 일요일에 관한 정보를 못 찾아서 다 입장이 불가 한 줄 알았는데 교황님 연설이 끝난 후 성 베드로 성당 입장 가능했어요!

 

우리는 바티칸 시국에 와서 성 베드로 성당 앞에서 사진을 남기고 성 베드로 성당으로! 성당 안의 모습과 쿠폴라(큐폴라)에서 본 천국의 열쇠는 다음 포스팅에서 ~^^ 

 

바티칸 시국 , 바티칸 투어 ( 천국의 열쇠 , 성 베드로 대성당)

 

바티칸 시국 , 바티칸 투어 ( 천국의 열쇠 , 성 베드로 대성당)

바티칸 시국에 와서 우연히 교황님 연설을 듣고 난 뒤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서 우선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으로 갔어요 ㅋㅋ 그곳에서 또 줄을 길게 서 있길래 뭔지도 모르고 저희도 줄을 섰습니다. ㅋㅋ 그..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