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국,밥

(나만의 레서피)간단하게 부대찌개 만드는 방법

간단하게 부대찌개 만드는 방법



는 외국에서 거주를 하기 때문에 집 근처에서 쉽게 한국 재료를 구할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최소한의 재료로 음식을 만듭니다.  

외국에 사시는 분들이나 초보 주부들, 

요리가 초보이신 분들을 위해 공개하는 나만의 초간단 요리 레서피 입니다.


준비할 재료: 스팸, 소세지, 양파(2/1) , 파, 두부(반모), 김치(반포기), 다진마늘, 다시다, 소금, 설탕, 고춧가루, 후춧가루, 





1. 두부, 소세지, 햄, 양파, 파 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크기는 상관없이 원하시는 크기로)



2. 냄비에 김치를 넣고 그 다음에 김치국물을 김치가 자박자박 할 정도로 넣어준다. 



3. 그 다음 스팸, 소세지를 넣어준다.


4. 빈 통조림이 있으면 넣어주고 없으면 제외 해두 된다. 여기까지 넣어주고 볶아준다. 불은 중간불에 맞춰 준다.

물을 넣지않고 먼저 볶아주는 이유는 김치가 빨리 익고 재료에 간이 잘 배기 때문이다.




5. 5분정도 볶아준 뒤 물을 넣어주는데 전체 재료가 살짝 잠 길 정도로 넣어준다.

물 조절이 중요한데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맛을 내기 위해 조미료도 더 넣어야 하고 진한 맛이 나지않기 때문이다.



6. 불을 쌘불에 넣고 다진마늘 작은티스푼(1) , 고춧가루 큰스푼(1.5),  쇠고기다시다 작은티스푼(1), 

후춧가루, 소금 작은티스푼(1) 설탕 작은티스푼(2) 
빈 통조림을 넣었다면 설탕 작은티스푼(1) 빈 통조림 자체 단맛이 있기때문에/ 그리고 다시다가 없다면 제외해주세요



7.그리고 팔팔 끓기 시작하면 두부와 양파, 파를 넣어준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약한불과 중간불의 중간에 맞춰서 30분간 끓여준다 . 끝!



정말 쉽죠? 저는 집에서 파 뿌리로 키우는 파를 가지고 했더니 파가 모잘라 못넣었지만. 

다 끓인 후 파를 종종 썰어넣으면 더 먹음직 스러워요, 솔직히 내가 요리 했지만 정말 맛있음 ^^

 내 남편이 제일좋아하는 부대 찌개 예요~ 제가 추천해드리는 쉬운 레서피로 한번 요리에 도전해보세요!

※ 그리고 남은 두부 보관하는 팁! 


용기에 두부에 물이 잠기도록 물을 넣어주고 집에 있는 소금을 넣어 주면 끝! 


그리고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저는 남은 두부 보관할때 천일염써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