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건조기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방법

요리 레시피/간식|2019. 4. 10. 03:07

오늘은 식품건조기를 이용한 고무마말랭이! 요즘에 한가지씩 시도 해보는것같다. 사실 과일이라던지 채소를 말려 만든 간식은 시중에서 비싸게 판매를 하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는게 이득! 그리고 더 신선한 느낌 ㅎㅎ 내입맛에도 더 잘 맞다. 전에는 식품건조기를 이용해서 바나나칩을 만들었었는데 이번에는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봄!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식품 건조기만 있으면 해결!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에 대해 포스팅한다.


식품건조기를 활용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방법

준비재료: 고구마  



고구마가 준비 됬다면 

깨끗히 씻은 뒤 껍질을 벗겨 줍니다~


그리고 오븐에 1시간동안 구워 주세요~


오븐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냄비를 이용해서 

찌거나 고구마를 삶아주세요 


너무 푹 익힐경우 썰기가 힘들기때문에 

푹 익히지마세요~



저는 오븐 400도에 맞춘 뒤 1시간 동안 구워줬어요!



굵기는 0.6~1cm 로 썰어주고 

식품건조기에 넣었어요.




135℉에 12시간 작동!




12시간 후에 완성된 고구마 말랭이!


씹으면 씹을 수록 입안에 향과 맛이 퍼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식품 건조기를  사용하면 수분이 날라가면서 

당도가 높아져 따로 간을 하지않아도 

삶아서 먹는것보다 더 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것같아요!


12시간 건조하니 쫄깃한맛 ~


다음엔 좀 부드러운 식감을 내기위해서 

스틱형으로 짜른 뒤 시간을 더 적게해서 만들어 봐야겠어요 ^^


건강식 간식!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