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과해외생활/슈투트가르트

독일에서 맞이한 새해,독일새해불꽃놀이,독일새해폭죽놀이

벌써 독일에서 지낸지도 1년 4개월ㅎㅎ 작년에는 새해가 되기전부터 불꽃 소리가 나서 뭐지 했는데 새해가 되자마자 전쟁이라도 난듯 여기저기에서 소리가 크게 울렸다. 나는 독일사람들은 새해가되면 폭죽을 터트린다는것을 몰랐기에 작년에는 이광경을 놓쳤다ㅠㅠ..집에서 방콕을... 그래서 이번에는 꼭 새해때 이광경을 봐야지 하고 다짐을 했음 ㅋㅋ 어디에 사람들이 몰릴지도 모른상태에서 나는 그냥 슈투트가르트도시가 잘보이는 언덕으로 갔다. 이곳에는 사람들이 이미 많이 몰려 있었고 서로가 즐기며 조금씩 폭죽을 터트리고 있었다. 나는 폭죽대신에 따뜻한 차를 가져갔다.



2019년 1월1일이 12시가 되니 모두들 가지고 있던 폭죽을 터트렸다. 정말 정신없을정도로 소리도 크고 연기가 자욱해서 앞이 잘 보이지않을 정도였지만 이 광경을 처음보기에 너무 신기했고 2018년을 생각하면서 마음이 계속 울컥울컥했음.. 나는 이곳에 1시간을 있었는데 1시간동안 폭죽소리가 멈추지 않았다. 아쉬운것은.. 이 모습을 다 사진으로 담지 못했다는것 ㅠㅠ... (사진은 아이폰으로 찍는게 짱인듯하다...)흔들리고 초점안맞고.. 불빛이 번지고 ㅎㅎ 그래서 갤럭시로 사진 찍는것은 포기하고 그나마 나은 동영상으로 이 모습을 담았다. (아래로 내리면 동영상 확인 할 수있어요)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정말 나에게 특별했고 기억이 오래 남을 새해 인것같다. 그리고 집앞에는 누군가가 선물을 두고 갔는데 누군지 모르겠음...아무튼 새해 선물까지 챙겨주시고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감사했음.. 이번해는 몬가 따뜻하고 즐거운일이 많이 생길 해가 될것같다. 사실 연기를 너무 마셔서 그런지 하루를 앓아누웠음 ㅎㅎ...그래도 다음해에 폭죽 챙겨서 또 보러나가야지 ㅎㅎ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일 가득한 2019년이 되시길 바랄께요!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독일 슈투트가르트 새해 폭죽놀이/독일 슈투트가르트 새해 불꽃놀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