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느질 복주머니 만들기 과정샷

오랜만에 한국에서 보내는 설날이라 부모님 용돈을 그냥 드리긴 그렇고 특별한 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직접! 복주머니를 만들어 부모님 용돈을 담아 드리면 좋을 것 같아 손바느질로 나름 정성스럽게 한번 만들어 봤어요!

 

 

 

사실 복주머니는 만드는 것보다 사는 게 훨씬 저렴해요 ㅋㅋㅋ 재료 사는데... 3만 원 가까이 쓴 것 같아요 ㅋㅋ 재료값이 많이 들긴 해도 직접 만들어서 드리고 싶었어요! 원단은 한복 천으로 구매를 했고 재료는 매듭 끈 , 국화매듭 끈 등을 검색해 구매했어요!

 

 

 

복주머니 원단 사이즈 

 

겉감 : 가로 18cm 세로 22 cm 

안감 : 가로 18cm 세로 32 cm

 

 

 

 

겉감과 안감을 반을 접어 위에 사진처럼 도안을 그려 주세요!

 

 

 

 

겉감이 될 분홍 원단과 안감이 될 하얀 원단을 위에 사진처럼 검은선대로 홈질을 해줍니다. 

 

 

 

 

그다음 겉감만 뒤집어 주세요!

 

 

 

 

겉감과 안감을 끝을 맞춰 고정을 하고 

 

 

 

 

안감 안에 뒤집은 겉감을 넣고 위에 사진처럼 한 바퀴 박음질해줍니다. 

 

 

 

 

안감에 박음질 안된 부분으로 천을 뒤집어주세요!

 

 

 

 

그럼 이런 모습일 거예요! 다리미질 한번 해주세요!

 

 

 

 

안감에 생긴틈은 감침질로 손바느질해줍니다.

 

 

 

 

안감을 겉감 안으로 집어넣으면서 안감이 위에 사진처럼 보일 수 있도록 해 주고 다리미질해주세요!

 

 

 

 

복주머니 끈이 들어갈 부분을 제외하고 위에 사진처럼 다시 홈질을 해줍니다. 

 

 

 

 

매듭 끈을 양쪽으로 넣고 

 

 

 

 

복주머니 장식을 달면 끝!! 한복 천과 설날에 어울릴만한 장식을 다니 설날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복주머니가 완성됐네요~!

 

 

 

 

부모님 꺼만 만들까 하다가 만들다 보니 재밌어서 동생과 언니에게 줄 복주머니도 만들었어요~!

 

 

 

 

설날을 친언니네서 보낼 거라 복주머니에 용돈을 담아 미리 드렸더니 ㅋㅋ 엄청 좋아하시더라고요~ 제가 만든 복주머니를 벽에 걸어두셔서 감동~ ><  복주머니를 받고 좋아하시는 부모님을 보니 열심히 만든 보람을 느꼈습니다. 설날에 부모님 용돈 챙겨드릴 때 복주머니에 담아 드려 보는 건 어떨까요~ 저의 복주머니 만들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 하루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지퍼 없는 쿠션 커버 만들기

 

지퍼없는 쿠션 커버 만들기

침실을 호텔 분위기로 바꾸고 싶어서 이번에 침구를 싹~ 흰색으로 바꿨는데 항상 색과 무늬가 있는 침구를 사용하다가 흰색으로 바꾸니 침대가 밋밋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침대에 포인트를

myeverything.tistory.com

한 장으로 3D 천 마스크 만들기

 

한장으로 3D 천 마스크 만들기

독일은 일회용 마스크가 비싼 편이라 그런지 대부분 일회용 마스크보다는 빨아 쓰는 천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일회용 마스크를 사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어디서나 구하기 쉬운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