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반찬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 양념법

남편에게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보니 이번엔 LA갈비가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그래서 집에 오는 길에 LA갈비 좀 사다 달라고 하니 5팩(총 3KG)이나 사 왔습니다..ㅋㅋㅋ 얼마나 먹고 싶었으면 둘이 먹을 건데 이렇게나 많이 사 오는지.. 역시 배고플 시간에 장 봐오라고 하는 게 아닌가 봐요 ㅎㅎ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걸로 잘 골라와서 칭찬해줬습니다.ㅎㅎ남편이 구매해온 LA 갈비 3팩으론 LA갈비구이를 만들었고 나머지 2팩은 LA갈비찜을 하기 위해서 냉동실에 넣어놨어요~ 이번에는 LA갈비구이 양념 재는 법은 백종원 님 레시피를 보고 한번 만들어 봤어요~ 맛이 너무 좋아서 공유하기 위해 레시피를 가지고 와 봤습니다.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LA갈비 양념 법) 알려드릴게요!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LA갈비 양념 법)

 

 

필요한 재료 : LA갈비 1~2kg , 파 1개 

필요한 조미료 :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또는 생강가루, 후추, 간장, 참기름, 설탕, 맛술

남편이 사 온 LA 갈비 정말 많지 않나요~ㅎㅎ 여기서 3팩만 사용을 했고 LA 갈비를 잴 때 사용할 3L짜리 용기도 사 왔어요~

 

1. 핏물 빼기


갈비를 기계로 써는 과정에서 뼛가루가 생기기 때문에 갈비를 재기 전에는 꼭 흐르는 물에 씻어줘야 합니다. 씻지 않고 그냥 갈비를 재면 먹을 때 뼛가루가 씹혀요.  흐르는 물에 갈비를 씻은 후 핏물을 제거하기 위해 30분 정도 물에 담가 둡니다. (갈비를 씻을 때 핏물이 어느 정도 빠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생략해도 돼요!)

갈비에서 나온 뼛가루예요~ 생각보다 많은 뼈가루가 붙어있죠? 깨끗이 씻어낸 갈비는 물기를 빼주세요~

 

2. LA갈비 양념 만들기


양념장을 만들 때 파가 필요해요 파를 깨끗이 손질하고 총총 썰어 주거나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1컵 될 양)

LA갈비 양념장을 만드는 황금 비율은 간장 1컵, 설탕 반 컵, 간 마늘 2스푼, 맛술 반 컵, 다진 생강 또는 생강가루 반 스푼, 대파 1컵, 후춧가루, 물 3컵, 참기름 2스푼 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맛술은 미향이나 미림을 준비해주시고 없으면 청하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3. 갈비 재우기 


밀폐용기에 LA갈비를 한 줄 깔고 소스를 부어주고 (갈비-> 소스-> 갈비-> 소스) 이 방법을 반복해서 갈비를 차곡차곡 쌓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남은 양념장은 갈비가 완전히 잠기도록 부어줍니다. 

 

갈비는 최소 2~3시간 정도 가능하다면 하루 이상 냉장 보관하여 재워두세요~  하루 이상 재워두면 갈비에 양념이 더 잘 배어서 더욱 맛이 좋습니다.

 

4. LA갈비 굽기


3시간 이후 불은 중불보다 센 불에 둔 뒤 갈비를 맛있게 구워 봤습니다. 앞뒤로 안 익은 곳이 없도록! 

 

마지막으론 파와 볶음 깨를 뿌려서 마무리를 해줬어요~ 이 부분은 생략해주셔도 됩니다! 

 

갈비엔 비빔냉면이 빠질 수 없죠~ 양념장이랑 세트로 판매되는 냉면을 사다가 만들어 준비했습니다. 김치와 깍두기는 며칠 전에 담근 건데 진~~~~ 짜 맛있게 익어서 김치도 꺼내왔어요~

 

남편이 유일하게 싫어하는 음식이 있다면 냉면인데 그래서 저 혼자 냉면에 맛있는 갈비를 얹어 한 그릇 다 먹었습니다.ㅎ그것도 살짝 부족해서 밥 반공기 까지 뚝딱~! 남편은 치즈불닭볶음면에 갈비를 얹어 먹더라고요~ 이젠 저보다 매운 음식을 더 잘 먹는 것 같아요~ ㅋㅋㅋ 저희는 재워둔 갈비를 3일 동안 맛있게 먹었어요~ 갈비는 매일 먹어도 맛있어요 ㅠㅠ~ 글을 쓰면서 갈비가 또 먹고 싶어 져서 조만간 남은 2팩으로 LA갈비찜을 만들어 봐야겠어요~ ㅎㅎ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LA갈비 양념 법)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요즘은 날이 시원해져서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여름에 먹을 김치를 만들었어요~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총 20L 정도 만들었는데 6시간 이상이 걸리 더라고요.. 다 만들고 나서 몸이 너덜너덜 해��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