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요리 레시피/반찬|2020. 7. 9. 06:59

요즘은 날이 시원해져서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여름에 먹을 김치를 만들었어요~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총 20L 정도 만들었는데 6시간 이상이 걸리 더라고요.. 다 만들고 나서 몸이 너덜너덜 해지는 기분이었지만 앞으로 2~3달간은 김치 걱정을 하지 않아도 돼서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여름에 먹을 김치를 준비하면서 깍두기 만드는 법을 공유하기 위해 과정을 사진으로 담아와 봤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깍두기 황금레시피)

준비재료: 무 3개, 쪽파 (500원 동전 크기의 양), 양파 1개 (큰 사이즈)

준비 조미료: 다진 생강, 다진 마늘, 고춧가루, 설탕, 천일염, 미원

1. 가장 먼저 무, 양파, 쪽파를 손질하고 깨끗이 씻어 준비해 주세요, (독일 마트엔 쪽파가 없어서 전 대파로 준비했습니다.)

2. 무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은 무는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를 해줍니다. 

3. 깍둑 썰기한 무를 절일 차례인데 천일염 3스푼, 설탕 1스푼 반을 넣고 버무려 준 뒤 30분 이상 절여줍니다. 

 

4. 무를 절이는 동안 양파 1개 (큰 사이즈)는 채를 썰어주고 , 쪽파(500원 동전 크기의 양)는 큼직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5. 무가 저려지면 무에서 물이 생기는데 그 물은 버리지 말고 바로 양념과 함께 버무려줍니다. 무 3개 기준으로 깍두기 양념은 고춧가루 10스푼, 천일염 반 스푼(천일염 대신 액젓을 넣으셔도 돼요), 설탕 반 스푼, 약간의 미원, 다진 마늘 1스푼, 생강 반 스푼을 넣고 썰어둔 쪽파와 양파를 같이 넣어 버무려주세요! (전 김치를 만들 때 생강을 많이 넣는 것을 좋아해서 한 스푼 넣었지만 생강의 향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반 스푼만 넣어주시고 간에 따라 설탕과 소금도 조절해 넣어주세요!)

잘 버무린 후 맛있는 깍두기 완성!

완성된 깍두기는 통에 옮겨 담아줬어요~ 깍두기 숙성에 따라서 2~3일 실온에 두시고 그 후로 냉장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양념이 맛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 간본답시고 계속 집어먹었네요 ㅎㅎㅎ

이렇게 여름에 먹을 배추김치와 깍두기 준비가 완성되었습니다. 2~3달간은 김치를 안 해도 된다는 게 너무 행복해요~>< 김치 만드는 건 너무 힘들지만 직접 담가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저의 깍두기 황금 레시피 (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가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돼지 등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돼지 등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항상 뭘 해 먹어야 할지 고민인데 생각이 안 날 때는 남편에게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보고 먹고 싶다는 음식을 만드는 게 가장 빠른 방법인 것 같아요~ 이번엔 남편에게 뭐 먹고 싶냐 물어보니 갈��

myeverything.tistory.com

배추김치 깍두기 담그는법 , 배추김치 깍두기 같이 담그는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깍두기 담그는법 , 배추김치 깍두기 같이 담그는 황금레시피

독일에 오기 전 엄마에게 젓갈을 넣지 않고 배추김치를 담그는 법을 배워왔는데 벌써 독일에서 김치를 담근지도 3년이 다돼가네요~ 처음에 혼자 하려 했을 때는 어려웠지만 지금은 1~2달에 한번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