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간식

생강차 만들기 , 생강차 만드는 법

원래는 생강차 티백을 사서 생강차를 즐겨마셨는데 약간 맛이 심심하기도 해서 요즘엔 생강차를 직접 만들어 아침마다 차 한잔을 즐기고 있습니다. 커피도 못 마시고 딱히 입에 맞는 차가 없는데 생강차는 저의 입맛에 딱인 것 같고 만드는 방법 또한 쉬운 것 같아요! 생강차를 만드는 법은 다양하지만 전 가장 쉬운 방법인 생강과 흑설탕을 이용해 차를 만들었어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생강차 만들기를 소개해드릴게요!

생강차 만들기 (생강차 만드는 법)

필요한 재료: 생강 500g (약2주치) , 흑설탕 

준비된 생강을 껍질을 까기 좋게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썰어 준 후 감자칼로 껍질을 깨끗이 벗겨주고 물에 씻어주세요! 

껍질을 깨끗하게 벗긴 생강이 준비가 됬다면 채를 썰거나 슬라이스로 썰어 줍니다. 채칼을 사용하면 더 얇게 썰 수 있지만 전 채칼이 없어서 칼로 썰었더니 약간 두께감이 있네요~ >. <

 

믹싱볼 또는 큰 그릇에 생강과 흑설탕 1:1(또는 60:40)로 넣고 버무려 줍니다. 

설탕에 버무린 생강은 열탕한 유리병에 넣어 주세요 , 유리병을 열탕하는 이유는 곰팡이 번식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유리병에 옮겨 담을 때 유리병 입구에 설탕이 묻어있는 건 꼭! 닦아 주셔야 해요 아니면 설탕이 굳어 뚜껑을 열기가 힘들어집니다. 

이제 서늘한 곳에서 3일 정도 둔 뒤 3일 후 엔 냉장 보관해주시면 돼요! 흑설탕을 사용하는 이유는 백설탕을 사용했을 땐 설탕이 가라앉아 굳어 버리고 가라앉은 설탕을 녹이기가 힘든데 흑설탕은 가라앉는 설탕은 병을 몇 번 흔들어 주면 잘 녹아 차 종류를 담글 때는 흑설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일 후 설탕에 절인 생강을 1~2스푼 정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 마시면 끝! 생강의 매운맛과 설탕의 단맛의 조합이 정말 끝내줘요 ^^~!

 

간단하게 생강차 효능을 알아보자면 아연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생강의 매운 진저롤 성분은 발한 작용을 통해 가래나 기관지 염증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해 줘 수족냉증이나 감기 예방에 좋고 소화액을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준다고 해요!

 

이렇게 생강차 만들기와 간단하게 생강차 효능까지 알아봤는데 효능까지 알고 나니 생강차를 안 마실 수가 없겠네요 ^^ 

보리차 효능 과 부작용 알아보자.

 

보리차 효능 과 부작용 알아보자.

부모님과 같이 살 때는 집에서 한 번도 생수를 마셔 본 기억이 없는 것 같아요~ 항상 엄마가 보리차를 끓여 주셔서 거의 20년 가까이 보리차를 마셨어요~ 20년 가까이 보리차를 마시다 보니 그 맛에 익숙해져서 자..

myeverything.tistory.com

사과식초의 효능 과 주의해야할 점!

 

사과식초의 효능 과 주의해야할 점!

요즘 건강에 대해 관심히 많아지면서 여러가지 식품의 효능에 대해 검색을 하곤한다. 그래서 알게된 식품들의 효능을 포스팅하면 좋을것같아서 사과식초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사과 식초는 이름으로도..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