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밥도둑 총각무볶음 만드는법,돼지 앞다리살 요리

요리 레시피/국,밥|2019. 2. 18. 20:30

한국에 오니 엄마가 맛있게 총각무를 담궈두셨다. 오랜만에 총각무를 먹으니까 왜이리 더 맛있게 느껴지는지 ㅋㅋ 매 식사때마다 총각무를 꺼내 먹었다. 이번에 갈비도 만들어 먹었었는데 갈비를 할때 같이 넣으려 했던 앞다리살을 까먹고 넣지 않아서 앞다리살을 넣고 총각무볶음을 만들기로 결정! ㅋㅋ 한국에 있는 동안 내가 총각무 다 먹고 갈듯 싶다. ㅎㅎ 총각무볶음 또한 정말 맛있었음 ㅎㅎ레알 밥도둑!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총각무볶음 만드는법을 포스팅한다!



무볶음 만드는법

필요한 재료: 총각무15, 돼지 앞다리살 1kg, 파, 양파, 사골육수

필요한 조미료: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올리고당, 다진마늘, 참기름


보기만해도 군침이도는 총각무요리!

앞다리살은 또한 굉장히 부드러운 식감으로

찌개나 볶음요리를 할때 맛있는것 같고

총각무 볶음과도 아주 잘어울리는 

부위인것같아요~



전 항상 요리를 할때 부족하지 않게 

양을 넉넉히 하는 편이이예요~!


그래서 총각무 15개를 준비 했습니다. 



돼지 앞다리살은 1kg가 넘어 보이네요~

고기가 많다고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조리를 하면서 고기의 크기가 작아지기 때문에 

걱정안 하셔도되요~



크기가 넉넉한 냄비에 

총각무 15개와 돼지 앞다리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은뒤에 넣어주세요!


고기를 너무 작게 썰지마세요~!



불은 중간 불과 약불사이에 둔뒤에 

참기름을 두르고 


총각무와 앞다리살을 볶아줍니다~

앞다리살에 양념이 배일수있도록!



고기가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사골육수를 500g 넣어줍니다.


물을 넣을때보다 더 깊은맛을 내기 위해서~



양념을 할 차례!


고추장2 스푼

고춧가루 3스푼

간장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을 넣어주고 양념을 잘 섞어주세요~



양파와 파를 사진과 같게 썬 뒤에

뚜껑을 닫고 


약불과 중간불 사이에 두고

30분간 끓여줍니다~



육수가 쫄여지면서

간도 더 잘맞고 총각무 아삭한


식감이 부드러워 지면서 

총각무안까지 양념이 잘 배였을꺼예요~


밥도둑 총각무볶음 완성~

돼지 앞다리살은 쌈에 싸먹어도 맛있어요~

고기를 너무 작게썰면


고기가 으깨진? 느낌으로 조리가 되요~


정말 맛있게먹은 총각무 볶음

돼지 앞다리살도 정말 부드러웠음 ㅎㅎ

그래서 다들 밥 두그릇씩~


뿌듯뿌듯 


사실 맛있게 담궈준 엄마표 총각무때문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것같다.


저의 포스팅을 참고 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