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 레시피/국,밥|2019. 1. 7. 00:04

이번에는 집에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었다. 집에 지인분들이 방문해서 쫄면사리를 넣고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려고 했는데 떡볶이 하나만 하기에는 뭔가 부족해서 한국에서 자주갔던 김밥천국이 생각이나 비슷한 느낌을 내기 위해서 김치볶음밥도 같이 만들어 보았다. ㅎㅎ 떡볶이와 김치볶음밥만으로도 이미 한국에 와있는듯한느낌ㅎㅎ 잠깐이라도 한국음식의 그리움을 잊을 수가 있었다. 김치볶음밥 레서피는 굉장히 간단하고 김치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있는 레시피이다. 그래서 나의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를 포스팅하려고한다.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필요한 재료: 신김치(반포기), 양파(반개),스팸(작은크기 하나),김치국물,찬밥 or 된밥

필요한 조미료:고춧가루,설탕,참기름,올리브오일,볶은깨


1.신김치(반포기)와 양파(반개),스팸(작은사이즈)을 사진과 같게 썰어 줍니다. 

2.팬에 기름을 두르고 기름이 달아오르면 재료들과 김치국물 종이컵으로 반컵을 넣어준다.



3.간을 할 차례인데 나는 김치볶음밥을 만들때 텁텁한? 느낌을 줄이기 위해서 고추장을 넣지않고 고춧가루를 넣는다. 고춧가루2스푼, 설탕 반스푼(매운맛을 줄이고 단맛을 내기위해서 설탕 한 스푼을 넣었어요,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 처럼 설탕 한스푼 넣으세요!)을 넣어준다.



4.중간불에서 두고 재료가 잘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맛있는 김치라면 간을 이것저것 할 필요없어요~)



5.재료들이 익으면 찬밥이나 된밥을 넣어주세요. 찬밥이나 된밥이 볶음밥할때 식감이 좋아요! (전 4인분기준으로 작은 밥그릇으로 3공기 넣었어요) 

6.고소한맛을 더하기위해 참기름을 살짝두르고 열심히 흰밥이 보이지 않게 볶아 주면 끝!



마지막으로 김가루와 볶은깨를 뿌려주세요~ 계란후라이 반숙해서 같이먹어도 맛있어요!


 이렇게 김치볶음밥과 떡볶이만으로도 맛있게 배불리 먹었음 ㅎㅎ 


떡볶이는 떡국떡을 넣어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는것같다. 저의 쉽고 간단한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