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등갈비 뼈해장국만드는법/시원한 뼈해장국만드는법

요리 레시피/국,밥|2018. 11. 20. 07:33

오늘의 레시피는 돼지 등갈비 뼈해장국을 만드는 법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전에 감자탕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때와 조금 사뭇 다른 느낌으로 만들어 보았다. 감자탕은 오래 끓일수록 맛있지만 나는 워낙 많은 양을 만들어 이틀 정도 나눠먹기 때문에 다시 데워 먹거나 할 때 안에 재료로 들어가는 감자가 퍼지면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없애버리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이번에는 뼈해장국으로 만들어보았다. 좀 더 시원하고 깔끔한 등뼈를 이용한 뼈해장국 만드는 법을 공개한다!

 

돼지 등갈비로 뼈해장국 만드는 법

 

필요한 재료:돼지 등갈비 1.3kg, 배춧잎 5장, 청경채 2, 콩나물 or 숙주 한 줌 , 물 1.5L, 파 1 
필요한 조미료:들깻가루, 설탕, 고추장, 고춧가루, 간 마늘, 된장, 후추, 생강가루,

 

등갈비를 물에 잠기게 담근 후 핏물을 빼줍니다.  (핏물을 빨리 빼기 위해서 끓는 물에 살짝 삶아 내도 됨!)

핏물을 뺀  후에 위에 사진과 같이 껍질? 을 벗겨냅니다. 그리고 먹기 편할 수 있도록 마디마디를 썰어줍니다.

냄비를 준비한 후 가장 쌘 불에 둔 뒤에 등뼈 1.3kg 기준으로 물 1.5를 부어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다진 마늘 1스푼, 된장 4스푼,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생강가루, 후추, 들깻가루 2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주고 잘 풀어 줍니다.

뚜껑을 닫지 않는 상태로 20분간 끓여줍니다.

끓는 동안 배추와 청경채를 다듬고 깨끗이 씻어줍니다.
20분 후에 배춧잎 5장( 더 넣을수록 맛있어요), 청경채를 넣어줍니다.
불의 쌔기는 약불과 중간 사이에 두고 뚜껑을 닫은 뒤 30분 이상 끓여줍니다.

30분 뒤에 열어보면 배추와 청경채가 푹 익어 있을 거임,, 그때 숙주나 콩나물 한 줌을 넣어줍니다.

다시 뚜껑을 닫고 20분간 끓여줍니다.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처음부터 끝까지 깔끔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음 ㅎㅎ 요즘 이거에 빠져서 일주일에 한 번씩을 꼭! 만들어 먹는 듯하다. 사 먹는 것도 맛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요리해서 먹는 것을 더 좋아함~ 그리고 등갈비 에는 더 살이 많고 오래 푹 끓이기 때문에 살도 잘 발라지고 쉽게 먹을 수 있는 것 같다. 저의 레시피를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돼지 등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돼지 등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항상 뭘 해 먹어야 할지 고민인데 생각이 안 날 때는 남편에게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보고 먹고 싶다는 음식을 만드는 게 가장 빠른 방법인 것 같아요~ 이번엔 남편에게 뭐 먹고 싶냐 물어보니 갈��

myeverything.tistory.com

매운등갈비찜 황금레시피 , 매운 등갈비찜 만들기

 

매운등갈비찜 황금레시피 , 매운 등갈비찜 만들기

등갈비로 만든 음식들은 하나같이 다 맛있어서 장을 보러 갈 때는 항상 등갈비를 구매해옵니다. 구매해온 등갈비로는 보통은 갈비찜이나 폭립, 등갈비로 감자탕 맛을 낸다던가 대부분 이런 음��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