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서피)콩나물 김칫국 만드는법/얼큰한 콩나물 김칫국

요리 레시피/국,밥|2018. 11. 2. 09:19



콩나물 무침을하고 남은 콩나물로 무엇을 할까하다가 오랜만에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콩나물 김칫국을 만들어 보았다. 여기와서 한번도 만들어 본적은 없지만 맛은 알기에 부족한 재료로 김칫국 만들기를 도전했다. 맛은 성공적 ㅋㅋ 나는 따로 멸치육수를 사용하지않고 집에 있는 김치는 신김치가 아니라 이제 막 익은김치였다. 내가 만들어 먹은 간단하고 얼큰한 콩나물 김칫국 레서피를 공개한다!





얼큰한 콩나물 김칫국 만드는법(4인분)


필요한 재료: 콩나물 한줌, 두부1, 파1,김치 반포기(작은 포기로)
필요한 조미료:고춧가루,다시다, 맛소금, 설탕,

▶불은 쌘불에 맞춰주고 냄비에 물1.5L를 붓고 김칫국물 한컵을 부어준다. 그리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콩나물 한줌이상을 넣어준 후 뚜껑을 닫아준다.( 콩나물을 많이 넣을 수록 맛은 시원함)

▶끓이는 동안 두부 한모와 파1를 썰어 넣어준다.

간을 할 차례! 고춧가루3스푼, 다시다 1스푼, 맛소금 간하기, 설탕 반스푼, 을 넣어준다. (익은 김치가 아니고 육수를 내지 않으므로 조미료로 국물맛을 내야한다.

▶중간 불에 둔뒤 뚜껑을 닫고 재료들에 간이 잘 배고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신김치가 아니면 국을 끓였을때 김치의 맛이 싱거워지기 때문에 김치가 푹 익으면서 안에 간이 밸 수 있도록 오래 끓일 수록 좋다. 나는 30분 이상 끓여준것같다. 이렇게 간단한재료로 완성된 콩나물 김칫국! 

집에 남은 반찬은 비비고 김칫국이랑 같이 먹으니 꿀 맛 ^^! 육수랑 신김치가 없다면 이 레서피 참고 하면 좋을 듯 하다. 오늘도 맛있는 저녁식사했음.. ><  콩나물 하나 있으니 여러가지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은것같다,ㅎㅎ 정말 독일에서는 ,,싱싱한 콩나물 찾기가 넘나 어려운듯..ㅋㅋ이럴땐 한국 채소들이 너무 그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