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서피)얼큰한 소고기 된장찌개 만드는법/ 된장찌개 끓이는법

요리 레시피/국,밥|2018. 10. 22. 01:07


이번에는 얼큰한 된장찌개를 만들어 먹었다. 한국음식을 너무나도 좋아하다보니까 매일 한식만 만드는것 같음ㅋㅋ 귀찮을때 가끔 냉동식품을 먹기도 하지만 왠만하면 매일 한식을 만들어 먹는다.요번에 저렴한 소고기를 찾아서 소고기요리는 자주 해먹는것같다. 텐더 스테이크 고기인데 굉장히 저렴하고 부드럽고 맛있어서 오늘도 이고기를 이용해서 요리를 해보았다. 나만의 얼큰한 된장찌개 레서피를 공개한다.



얼큰한 소고기된장찌개 만드는법(4인분)

준비재료: 소고기 500g 두부1,양파1, 호박1, 파1,청양고추1,물
준비조미료: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소금 ,설탕 ,후추,



▷▶냄비에 물800ml를 붓고 중간불에 맞춰둔 후 된장 4스푼,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소고기 500g을 넣는다. 

▷▶된장과 고추장을 잘풀어주고 고기가 익을때쯤 양파를 썰어 넣는다.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준다.

▷▶양파가 어느정도 익기시작한면 두부한모와 호박하나를 썰어 넣는다.그리고 뚜껑을 닫고 10분이상 끓여준다.

▷▶두부와 호박이 잘 익었다면 설탕 반스푼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준다. 

▷▶청양고추도 썰어 넣어주고 고추가 잘 익을때까지 다시 끓어준다.

이렇게 완성된 얼큰 된장찌개! 굉장히 쉽고 간단하고 고추장이랑 고춧가루를 넣으면 더 깊은맛이나면서 얼큰함!

제육볶음에 같이 먹으니 참 맛있었음ㅎㅎ 내가 좋아하는 엄마표 된장찌개이다. 저의 레서피를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 되세요!

도움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