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과해외생활/하이델베르크

슈투트가르트에서 하이델베르크 플릭스버스 말고 기차로

크리스마스가 다가와 독일 곳곳에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려서 주변에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 물어보니 모두 하이델베르크 얘기를 했다.ㅎㅎ 그래서 우리는 하이델베르크로 결정은 했지만 차가 고장이나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가야하는데 너무 막막했다. 슈투트가르트공항에서 하이델베르크 가는 버스가 가는데면 3시간정도 걸리고 기차는 비싼편이였다. 그래도 포기하지않고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flix train이 생겼다는걸 알았다. 올해 4월에 생겼는데 나는 왜 이제 안건지.ㅋㅋ 그래서 flix train을 이용해서 편하게 여행을 하고 돌아옴 ㅎㅎ 그래서 내가이용한 flix train에 대해 포스팅한다.


FLiX TRAIN 이용후기

2018년 4월부터 운영Flix train 이다. 위에 사진은 Flix train 노선도

                           

배차시간 정보와 티켓구매는 어플리케이션 Flix Bus 또는 Flix Train 에서 할 수있다.

나는 슈투트가르트 중앙역 에서 하이델베르크중앙역 12월15일 날짜로 봤는데 배차는 올때 갈때 두번씩 있었다. 그래서 갈때 6:39분과 올때 20:52분를 예약했다.1인 기준으로 13유로 안되게 티켓을 구매를 했다.(위에 사진은 예)

슈투트가르트 중앙역에 도착을했는데 이른시간이다보니 한산했음 ㅎㅎ

어플에서 봤을때는 출발이 플랫폼5라고 적혀있었는데 슈투트가르트 중앙역에 도착해서보니 플랫폼 8라고 적혀있었다. (꼭 중앙역에 도착하면 다시확인하시길! )

플랫폼8에 Flix train이 대기하고 있었음


기차안은 굉장히 깨끗했고 룸이 나뉘어져 있었다. 이른시간에 멀리갈때 불끄고 기차안에서 자도 괜찮을듯.

슈투트가르트 중앙역에서 하이델베르크 중앙역까지 약 50분 걸린것같다. 굉장히 빨리 도착했음 ㅎㅎ 그리고 하이델베르크 중앙역과 하이델베르크 중심지가 그리 멀지 않아서 좋았다.

하이델베르크에서 13시간이라는 시간을 보내기에 너무나 긴시간이였다. 하이델베르크에 볼것이 많다고 생각했지만 너무 코스가 짧았다. 그래도 알차게 보내긴했음 ㅎㅎ출발시간을 2시12분으로 했어도 충분했을듯 싶다. 그리고 올때도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해보니 출발 시간이 5분 지연됬다고 했는데 하이델베르크 중앙역에 와보니 5분빨리 기차가 도착을했다. 만약 어플리케이션을보고 늦게왔으면 기차 놓칠뻔,,,, ㅋㅋ다행이 미리 중앙역에 와있었다. 어플리케이션 시간과 플랫폼은 절대 믿지마세요! ㅋㅋㅋㅋ

flix train은 굉장히 편했고 빠르고 저렴해서 좋았다. 나중에 Flix train 노선안으로 여행 가도 좋을 듯하다! 이걸 통해서 여행 잘 다녀옴!


https://myeverything.tistory.com/152

하이델베르크 꼬꼬댁


하이델베르크여행코스

하이델베르크 크리스마스마켓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