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0주 정밀 초음파 성별반전 경험담

오늘은 저의 경험담인 임신 20주 정밀 초음파 후 태아 성별 반전 경험담을 들려드릴게요 ㅋㅋ 

 

미국은 초음파를 출산까지 2~3번까지 밖에 안 봐줘서 임신 8주 차에 초음파 검사를 하고 20주 정밀 초음파 검사까지 기다리지 못할 것 같아 사설로 가서 초음파 검사를 다달이 받았아요~!

 

임신 12주차 초음파 검사로 성별을 처음 알게 된 날 


12주차 아들로 알고 있었던 초음파 사진 

 

12주 차가 되면 피검사를 통해 다운증후군 여부와 성별을 정확히 알 수 있는데 그냥 받으면 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 같아 보험사 측에 연락을 해 언제 검사를 받을 수 있는지 연락을 기다리는데 너무 늦어져서 사설로 초음파 검사를 받으러 가니 초음파를 봐주시는 분께서 감사하게도 다운증후군 검사와 (목 투명대 검사) 성별을 봐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저에게 성별 알고 싶냐 물어보시길래 저는 아무리 초음파를 봐도 모르겠어서 알려달라고 하니까 아들이야!!라고  말씀하셔서 전 성별이 무엇이든 상관없었지만 친척 통틀어 36년째 아들이 없어 아들을 간절히 원하는 저희 집안에 우리 아이가 아들이란 소식을 알려드리면 얼마나 기뻐하실까 하는 생각에 기분이 날아 갈듯 했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초음파 봐주시는 분께서 13주차가 되면 정확히 알 수 있으니 다음 주에 오라고 하셔서 일주일 뒤 다시 방문을 했습니다. (위에 사진은 12주 차 때 아들이라고 보여주신 초음파 사진이에요~ 화살표 보면 툭 튀어나와있는 부분을 보여주면서 아들이라고 하셨어요~)

 

임신 13주 차 초음파 검사 성별 아들? 딸?


 

일주만에 더 커있는 우리 트롱이~ 어찌나 꼬물꼬물 귀엽게 움직이던지 ㅎㅎ 트롱이 건강상태를 확인 후 다시 성별을 확인했는데 100프로 아들이라며 지금 병원에서 일을 하시고 경력이 25년 됐다고 믿음을 확실히 주셔서 초음파 검사가 끝나고 바로 부모님께 연락을 드리고 아들 옷 사러 갔어요 ㅋㅋㅋ 

 

 

 

아 진짜 전문가는 다르구나~ 이렇게 이른 주수에도 성별을 알 수가 있구나 생각을 했지만 이 시기 때는 성별을 정확히 알 수 없다는 글들을 봐서 살짝~ 의심스럽기도 했지만 그래도 100프로라니깐 ㅎㅎ 믿어보았어요~ 근데 위에 사진을 보면 성별을 알 수 있는 각도 법이 있는데 각도가 딸 같아서 긴가민가~하긴 했지만 의심은 잠시! 전문가 분을 믿기로 ㅋㅋㅋㅋ

 

임신 17주 차 초음파 검사


 

 

한 달 뒤인 17차 때 다시 사설로 가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는데 검사해주시는 분 께서 한참을 보시더라고요~ 그러면서 어떻게 보면 딸 같다고 하셔서... 응? 100프로 아들이라 해서... 다 아들껄로 준비하고 있는데.. 무슨 소리지? 하고 다시 한번 봐달라고 하니 아들이라 하시면서 위에 초음파를 보여주셨어요! 

 

한데 기분이 참 찝찝했어요~ 뭔가 숨기고 있는 듯한.. 정확하지 않는 듯한 느낌 ㅋㅋㅋ... 그래서 임신 17주 차부터 아이 용품 구매하는 걸 중단하고 병원에서 20주 차 정밀 초음파 검사를 기다려 보기로... 가족도 다 아들로 알고 있고 벌써 아들 꺼 처럼 보이는 용품들로 준비했기 때문에 성별 반전이 없기를 기대했어요 ㅠㅠ

 

 

선물 받은 아들 옷들 ㅋㅋㅋㅋㅋㅋ;; 이 외에 이불이나 수건 등등 다 파란색.. 공룡그림으로 준비했어요...

 

 

임신 20주 정밀 초음파 검사  : 성별 반전


 

20주 정밀초음파를 받았는데 아이 건강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성별을 확인했는데 딸이라고... 저에게 성별 반전이 있었어요~ 그래서 믿을 수가 없어서 제가 초음파 검사를 했을 때마다 아들이라고 했는데 지금 딸이라 해서 너무 혼란스럽다고 하니 다시 누워보라며 다시 봐주셨는데 역시나 딸 ^^~ 확실한 성별 반전! 딸을 더 원했던 남편은 저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너무 행복해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 

 

성별이 중요하진 않지만... 이미 받은 선물들도 있고 아들이라고 해서 좋아했던 가족들에게 너무 미안해서 혼자서 훌쩍훌쩍... 눈물을.....;;;; 그리고 감정을 추스르고 가족에게 전화를 해서 딸이라고 말을 하니 성별이 뭐가 중요하냐고 너무 이쁘겠다며 요즘은 딸이 최고라고 하면서 저의 기분을 달래주셔서 미안한 마음과 고마운 마음이 동시에 들었어요~!

 

임신 24주 초음파 검사 성별 : 딸


 

 

24주 차에 다시 사설로 초음파 검사를 받으러 갔는데 초음파를 보시더니 정밀 초음파 검사 때 성별 딸이 었냐 아들이 었냐 물어보시길래 딸이라고 말을 하니 미안하다고 지금 보니 딸이라고 하길래 이때는 정밀 초음파 검사 후 한 달 뒤여서 상관없다고 ㅋㅋㅋㅋㅋ 아들인지 딸인지 뭐가 중요하냐고 아이만 건강하면 된다고 하니 ㅎㅎ 그때서야 웃으시더라고요 ㅎㅎ 많이 미안했던 모양... 워낙 아이 건강상태를 꼼꼼하게 잘 봐주시고 만족할만하게 아이 얼굴 초음파 사진을 찍어주셔서 다 용서가 됐어요 ㅎㅎ 

 

 

24주 입체 초음파 

 

내 뱃속에 이렇게 사랑스러운 아이가 있다니 >. < 이렇게 이쁜 아이를 보면 성별반전은 중요하지 않아요~ 

 

임신 30주 초음파 검사 


 

30주 차! 다행히? 다시 성별반전은 없는 것 같아요~ 허벅지 뼈? 길이 봐주시면서 스쳐갔는데 다리사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네요~

 

30주 입체 초음파
30주 입체 초음파

입체 초음파 사진은 항상 만족스러워요! 사진 보면 벌써 태어난 아기처럼 어찌 이리 이목구비  뚜렷하고 아이 얼굴이 선명하게 잘 보이는지~ 제아이라 이렇게 사랑스러운 걸까요~? ㅋㅋㅋ 

 

아무튼 저에게 성별반전이 있었지만 아이가 건강한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해요~ 이제 출산까지 2달 남았는데 지금처럼만 건강하게 자라다오~~~

 

위에 아들이라 했던 초음파 사진은 다 딸 초음파 사진이니 성별이 궁금하신 분들은 딸 초음파 사진으로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그리고 전 결혼 5년 만에 가진 첫 아이라 설레는 마음에 너무 이르게 아이 용품들을 준비했는데 출산 2~3달 전에 준비해도 늦지 않은 것 같아요~ 혹시 저처럼 성별 반전이 있을 수 도 있으니 아이 용품은 천천히 준비하시길~~!

 

 

 

임신 30주 33주 역아 , 역아 돌리기 자세로 역아 돌리기 성공!

 

임신 30주 33주 역아 , 역아 돌리기 자세로 역아 돌리기 성공!

미국에서 첫아이를 임신하게 되었는데 임신 기간 동안 미국 산부인과에선 초음파 검사를 딱 두 번만 봐주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첫 아이이다 보니 계속 보고 싶은 마음에 거의 매달 사설에서 초

myeverything.tistory.com

 

임신 초기 증상 3주차 4주차 5주차 증상 얼리 임신 테스트기

 

임신초기증상 3주차 4주차 5주차 증상 얼리 임신 테스트기

결혼 5년 차지만 결혼 초기에는 서로 맞춰가고 그 후론 여행을 다니느냐 자녀 계획을 계속 미뤘었어요~ 한데 어느 순간부터 신혼도 충분히 즐겼다 생각이 들고 남편도 저도 더 나이 먹기 전에 자

myeverything.tistory.com

임신초기 증상 6주차 7주차 8주차 증상 입덧 시기

 

임신초기증상 6주차 7주차 8주차 증상 입덧 시기

임신은 얼리 임신 테스트기를 통해서 3주 4일 차에 처음 알게 되었고 4주 차엔 혈액검사를 통해 임신 사실을 정확히 알게 되었어요~ 임신이란 걸 알게 된 후 뱃속 아기가 너무 보고 싶은데 병원

myeverything.tistory.com

임신 초기증상 9주 차 10주 차 11주 차 증상 역류성 식도염

 

임신 초기증상 9주차 10주차 11주차 증상 역류성식도염

임신 초기 때는 입덧 때문에 하루하루 힘든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7주, 8주 때 입덧이 너무 심해서 곧 괜찮아지겠지 했지만 임신 초기인 11주까지 계속 이어졌어요~ 오늘은 제가 겪은 임신 초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