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니의 하루/임신일기

임신 초기증상 9주차 10주차 11주차 증상 역류성식도염

임신 초기 때는 입덧 때문에 하루하루 힘든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7주, 8주 때 입덧이 너무 심해서 곧 괜찮아지겠지 했지만 임신 초기인 11주까지 계속 이어졌어요~ 오늘은 제가 겪은 임신 초기 증상 9주~11주 증상 알려드릴게요!

 

임신 초기증상 9주 차


 

9주 차에는 속 쓰림 증상이 너무 심해졌어요! 밥을 먹어도 빈속 이어도 항상 속이 쓰렸고 구토를 많이 했어서 그런지 역류성 식도염이 찾아왔습니다. ㅜㅜ! 침을 삼킬 때마다 목에 큰 알맹이가 걸린 것처럼 이물감이 있었고 목부터 위까지 음식이 안 내려가고 차있는? 듯한 느낌이 있었어요~ 제일 심할 때가 자기 직전이었는데 계속 위산이 역류하는 느낌이 있고 이물감도 더 심해져서 누웠다가 못 참겠어서 일어나 헛구역질을 엄청하고 심할 땐 바로 화장실 달려가 구토를 했어요! 신트림도 하루 종일 나오고 당연히 먹으면 소화를 잘못하고 꽉 막힌듯한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너무 힘들어 마트로 달려가 임산부도 복용할 수 있는 텀스라는 제산제를 구매했는데 역류성 식도염이 너무 심해 자기 전에 1~2개 정도 복용하면 증상이 개선돼서 밤에 잠을 청할 수 있었어요 ~! 의사 선생님께서 텀스에 칼슘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먹진 말라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자기 전에 1~2개씩만 먹었고 추천해주신 건 칼슘이 없는 개비스콘이었는데 개비스콘을 복용하면 목이 너무 따갑고 그 증상이 오래가서 구토할 것 같아 전 텀스가 먹기 편했어요!!

 

그리고 다른 증상으로는걸을 때마다 숨이 찼어요! 그래서 산책을 나가면 토할 것 같고 천천히 걸어도 숨을 헐떡 거릴 정도로 숨이 너무 차서 오래 걷지 못해 산책도 잘 못 나갔어요!

 

이전과 같은 임신 초기 증상으로는 무기력 , 아랫배 통증 (생리통 같은 통증) , 분비물 증가 , 울렁거림 , 유방통증 , 유두 예민함 , 현기증 이 있었어요~

 

임신 초기 증상 10주 차


 

10주 차 땐 입덧이 아직 있긴 하지만 구토를 더 이상 하지않아 그나마 살맛이 났어요! 10주차도 역류성 식도염이 있었지만 참을수 있을 정도여서 약을 더이상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증상으로는 왼쪽 아랫배가 당겼어요!  

 

9주와 같은 증상으론 소화불량 , 역류성 식도염 , 헛트림 , 헛구역질 , 유두 예민함 , 분비물 증가  , 유방통증 , 아랫배 통증 (생리통 같은 통증) , 현기증 이 있었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 11주 차


 

입덧이 괜찮아져 속이 점점 좋아지기 시작한 시기가 임신 11주 차였어요~ 전처럼 많이 먹진 못하지만 냄새 예민함도 줄어서 평소에 먹던 음식들을 먹기 시작했어요! 입덧 때문에 체중이 5KG 정도 감소했던 것 같은데 이때부터 조금씩 체중이 증가하기 시작!  하지만 입덧이 완전히 없어진 건 아니어서 여전히 위 답답함과 음식을 먹고 나서 헛구역질을 하는 증상들이 남아 있었어요! 

 

새로운 증상으론 자궁이 커지려고 하는 건지 아랫배가 뭉치고 당기는 듯한 통증 이 있었습니다. 

 

10주와 같은 증상으론 분비물 증가 , 유방통증 , 아랫배 통증  , 헛트림 , 현기증 , 유두 예민함 이 있어요!

 

여기까지 제가 임신 초기 때 겪었던 증상들이에요! 임신 초기 때는 입덧과 생리통 같은 아랫배 통증 때문에 힘들고 불안한 시간들을 보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이런 증상들이 지극히 정상이고 현재 17주인데 아이는 지금 뱃속에서 아무 문제없이 건강하게 잘 크고 있어요~

 

제가 겪은 증상들을 적어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임신 20주 정밀 초음파 성별반전 경험담

 

임신 20주 정밀 초음파 성별반전 경험담

오늘은 저의 경험담인 임신 20주 정밀 초음파 후 태아 성별 반전 경험담을 들려드릴게요 ㅋㅋ 미국은 초음파를 출산까지 2~3번까지 밖에 안 봐줘서 임신 8주 차에 초음파 검사를 하고 20주 정밀 초

myeverything.tistory.com

 

임신초기증상 3주차 4주차 5주차 증상 얼리 임신 테스트기

 

임신초기증상 3주차 4주차 5주차 증상 얼리 임신 테스트기

결혼 5년 차지만 결혼 초기에는 서로 맞춰가고 그 후론 여행을 다니느냐 자녀 계획을 계속 미뤘었어요~ 한데 어느 순간부터 신혼도 충분히 즐겼다 생각이 들고 남편도 저도 더 나이 먹기 전에 자

myeverything.tistory.com

 

임신초기증상 6주차 7주차 8주차 증상 입덧 시기

 

임신초기증상 6주차 7주차 8주차 증상 입덧 시기

임신은 얼리 임신 테스트기를 통해서 3주 4일 차에 처음 알게 되었고 4주 차엔 혈액검사를 통해 임신 사실을 정확히 알게 되었어요~ 임신이란 걸 알게 된 후 뱃속 아기가 너무 보고 싶은데 병원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