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국,밥

한공기 남은 찬밥으로 김치 밥전 만들기

이번엔 한 공기 남은 찬밥을 활용해서 김치 밥전을 만들어봤어요~ 먹기도 편하고 넉넉히 만들어 뒀다가 배고플 때마다 꺼내먹어도 맛있고 든든한 김치 밥전! 간식 같은 한 끼 식사 김치 밥전 간단하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2~3인분) : 김치 300g , 찬밥 한공기 , 부침가루 5큰술 , 전분 1큰술 , 물 70ml , 식용유 , 참기름 , 설탕 1/2큰술 

 

재료 준비와 반죽하기 


 

 

1. 찬밥이 없다면 밥을 식히고 김치 300g을 준비해줍니다. 

 

 

 

2. 김치는 가위로 잘게잘게 잘라주세요~!

 

 

 

3. 찬밥과 김치가 준비됬다면 반죽할 차례인데 믹싱볼에 찬밥 한공기 , 잘게 자른 김치 300g , 부침가루 5큰술 , 설탕 1/2 큰술 , 전분가루 1큰술 , 물 70ml , 약간의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4. 그 다음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보다 센 불에 두고 기름을 달궈줍니다.

 

 

5. 기름이 달궈 졌으면 반죽을 크게 한 큰 술 떠서 모양을 잡아주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너무 자주 뒤집으면 반죽이 갈라 질 수 있어요~ 3~5분 정도 부치다 뒤집어주세요!

 

 

김치 밥전 완성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어도 되고 한 끼 식사로도 좋은 김치 밥전! 겉이 바삭바삭해서 개인적으로 식감은 김치전 보다 훨씬 좋은 것 같아요~ 김치 밥전 맛을 제대로 표현하자면 바닥에 눌은 볶음밥을 긁어먹는 그 맛 ㅎㅎ 어렸을 땐 눌은 볶은밥을 서로 먹겠다고 싸웠었던 기억이 >. <...

 

 

김치밥전

 

맵지 않고 바삭바삭하니 맛있어서 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맛이라 아이가 있다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한 공기 남은 찬밥으로 김치 밥전 만들기 참고하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맛있는 간식 김치피자 만들기

 

맛있는 간식 김치피자 만들기

이번엔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서 백종원 님이 즉흥으로 김치피자를 만들었더라고요~ 김치를 넣고 피자를 만들면 맛이 어떨까 상상만 해봤지 김치피자를 만들어 본 적이 없는데 백종원 님이 만드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