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국,밥

스팸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남편은 스테이크가 먹고 싶다고 했지만 전 오랜만에 얼큰한 김치찌개가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재료가 무엇이 있나 보니 스팸과 소시지가 있어서 이 두 재료를 넣고 김치찌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최소한의 재료를 넣었지만 맛은 최고! 그래서 레시피를 공유하기 위해 가지고 와봤어요~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스팸 넣고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필요한 재료 : 치(300g) , 파 1 대 , 양파 반개, 홍고추 또는 청양 고추 1~2개 , 김칫국물 150ml , 스팸 198g, 소시지 2개 

필요한 조미료 : 설탕 , 고춧가루, 소고기 다시다  , 간장 , 다진마늘 , 후춧가루

 

1. 재료 손질하기 


양은 3~4인분 정도 되는 양입니다. 김치는 덜익은 김치보다는 신김치로 준비해주세요! (더욱 깊은 맛을 낼 수 있도록)

 

양파와 파를 손질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후 양파는 채를 썰어주고 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소시지와 스팸도 응고된 기름은 뜨거운 물에 씻어 내고 취향에 맞게 원하는 크기로 썰어주세요~! 얼큰 한 맛을 내기 위해 홍고추나 청양고추 (1~2개)를 씻어 준 후 총총 썰어 준비해줍니다.

 

2. 김치찌개 양념하기


냄비를 준비해주고 불은 중불(가스불은 중불보다 약한 불)에 맞춘 후 물 2컵 , 김칫국물 150ml (종이컵으로 반 좀 넘는 양) , 신김치 300g (밥 한 공기 정도 되는 양)을 넣어 줍니다. 

그다음 썰어둔 스팸과 소시지와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반, 설탕 1스푼반, 간장 1스푼, 소고기 다시다 반 스푼을 넣고 재료들에 간이 배고 김치가 흐물흐물해질 때까지 약 10~15분간 끓여줍니다. 전 다시다를 사용했지만 사골육수나 멸치육수 등 육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시다를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김치찌개는 중불과 약불 사이에 두고 오래오래 끓이는 게 물도 많이 줄지 않고 맛이 더  깊어져요~^^)

 

♡ 마무리


10~15분 후 간을 보면 재료들에서 맛이 우러나와 간이 딱 맞을 거예요! 간이 부족하다면 설탕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고 물이 너무 부족하다면 물을 조금씩 부어 끓여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썰어둔 대파, 양파, 고추를 넣고 약간의 후춧가루를 뿌린 후  3~5분 정도 끓여 주면 얼큰하고 맛있는 김치찌개  완성!

 

간단한 재료로 스팸 김치찌개를 만들어 보았는데 맛이 깊으면서 얼큰해 밥이 술술 잘 들어갔어요~ 밥 한 공기 순삭!

 

남편이 원하는 스테이크와 같이 먹었는데 의외로 잘 어울리더라고요~ ㅋㅋㅋ 김치찌개가 스테이크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질리지 않게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독일 날씨가 제법 더워져 요리할 때 좀 힘들었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서 힘듬이 싹~ 살아졌습니다.  술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은 얼큰한 스팸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지금 독일의 낮 기온은 25~28도로 산책하기에도 너무 덥지 않은 딱 좋은 여름 날씨인데요~ 여기서 더 더워지지 않으면 좋겠지만 작년처럼 기온이 40도까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무더위가 찾아오

myeverything.tistory.com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하게!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하게!

며칠 전 여름에 먹을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총 20L 정도 담갔어요~ 은근히 많은 양이라 담글 때는 무지 힘들었지만 맛있게 담가진 김치를 맛보고 나서는 힘듬이 싹~ 사라졌습니다. 해외생활을 하��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